안산시, 희망키움통장Ⅰ·Ⅱ 신규가입자 모집
상태바
안산시, 희망키움통장Ⅰ·Ⅱ 신규가입자 모집
  • 송훈희 기자
  • 승인 2016.08.25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송훈희 기자] 안산시는 다음달 1일부터 7일까지 희망키움통장Ⅰ 2016년도 3차 신규 가입자와 9일까지는 희망키움통장Ⅱ 가입자를 모집한다.

희망키움통장Ⅰ사업은 근로능력 있는 생계·의료 수급가구를, 희망키움통장Ⅱ사업은 근로능력 있는 주거·교육 수급가구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일을 통한 자립·자활을 향한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사업이다.

가입대상은 희망키움통장Ⅰ사업은 근로사업 소득이 있는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40% 이하인 가구 중 근로사업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40%의 60% 이상인 생계·의료급여 수급가구가 가입할 수 있다.

희망키움통장Ⅱ사업은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주거·교육 수급가구 및 차상위계층으로서 최근 1년중 근로활동을 한 사실이 있으며 근로사업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50%의 60% 이상인 가구가 가입 가능하다.

또한, 지원내용은 희망키움통장Ⅰ은 본인이 매월 10만원씩 적립할 경우 매월 근로소득장려금이 적립되며 3년 이내 탈수급하는 경우 근로소득 장려금을 지원한다.

희망키움통장Ⅱ은 본인이 매월 10만원씩 적립할 경우 매월 10만원의 정부지원금이 1:1로 적립되며, 교육 및 사례관리 연 4회 이상을 수행하고 3년간 통장 유지시 가입기간(3년)동안 총 720만원과 이자를 수령할 수 있다

희망키움통장Ⅰ·Ⅱ 지원금은 주택 구입 및 임대비, 본인 및 자녀의 고등교육 및 기술훈련비, 사업의 창업 운영자금, 그 밖의 자립·자활에 필요한 용도에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