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 노사, 고용부와 ‘사회적 책임 실천’ 협약
상태바
코오롱인더스트리 노사, 고용부와 ‘사회적 책임 실천’ 협약
  • 김백선 기자
  • 승인 2016.08.11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안정·일자리 창출·동반성장 등 실천 약속
코오롱인더스트리 노사가 11일 경기도 과천 본사에서 고용노동부와 '노·사·정 사회적 책임 실천 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동문 코오롱인더스트리 사장, 서호원 고용노동부 안양지청장, 김연상 코오롱인더스트리 노조위원장. 사진=코오롱인더스트리 제공

[매일일보 김백선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 노사와 고용노동부가 발전적 상생관계 정립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코오롱인더스트리 노사는 11일 경기도 과천 본사에서 고용노동부 안양지청과 고용안정,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 및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노·사·정 사회적 책임 실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동문 코오롱인더스트리 사장과 김연상 노조위원장을 비롯해 서호원 고용노동부 안양지청장이 참석했다.

협약 내용은 △모범적인 노사문화 구축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일가(家)양득의 일터 조성 △공정인사와 취업규칙 지침 준수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 △지역사회 및 국가경제 발전에 이바지 등이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2007년 노조가 항구적 무분규를 선언한 바 있고 올해 1월에는 미래를 위한 발전적 노사관계 정립을 위해 노사 상생동체를 선언하며 태스크포스(TF)팀을 구성해 상생을 위한 원가·역량·안전·기업문화 혁신에 힘쓰고 있다.

박 사장은 “상생동체의 노사문화를 바탕으로 노사관계 선진화에 앞장서 지역사회와 국가경제가 더불어 발전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