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네치킨, 홍콩 1호점 오픈…“동아시아 진출 교두보 삼겠다”
상태바
네네치킨, 홍콩 1호점 오픈…“동아시아 진출 교두보 삼겠다”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6.08.11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콩 번화가 몽콕의 랜드마크 ‘랭함 플레이스’ 입점
현철호 회장 “홍콩 발판 삼아 향후 동아시아 시장까지 사업영역을 넓힐 것”
지난 10일 네네치킨 홍콩1호점에서 현지 기자, 파워블로거를 초청해 시식행사를 진행했는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사진=네네치킨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네네치킨이 싱가포르, 호주에 이어 12일 홍콩 1호점을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네네치킨 홍콩 매장은 홍콩 최대 번화가인 몽콕의 랜드마크 ‘랭함 플레이스’에 입점해 있다. 랭함 플레이스는 호텔과 유명 브랜드가 함께 있는 복합 쇼핑몰로, 헬렌 아놀드의 저서 ‘죽기 전에 꼭 가야 할 세계휴양지 1001’에 선정된 바 있는 관광명소다.

네네치킨은 유동인구가 집중되는 랭함 플레이스의 특징을 살려 쇼핑을 즐기는 10~20대 젊은 층과 한류를 즐기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원활한 현지화를 위해 홍콩 내 신마포 갈매기, 한국 디저트 카페 한빙 등 6개의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BYK(Beyond Korea)’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파트너십을 맺고, 현지 마케팅과 매장 운영에 필요한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공유해나갈 방침이다.

이번 홍콩 매장 출점은 네네치킨의 동아시아 진출을 알리는 신호탄으로, 네네치킨은 우선 홍콩 시장에 안착한 뒤 향후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교두보로 삼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네네치킨 홍콩 1호점은 정식 오픈에 앞서 지난 10일 현지 기자와 파워 블로거를 초청해 시식행사를 진행했으며, 홍콩 언론·맛집 블로거로부터 홍콩 시장 진출이 기대된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바 있다.

현철호 네네치킨 회장은 “철저한 상권분석과 마케팅, 현지화 전략을 통해 홍콩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홍콩을 발판 삼아 향후 동아시아 시장까지 사업영역을 넓혀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네네치킨은 2012년 싱가포르, 2015년 호주에 진출하며 글로벌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