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아시아나항공, 여름방학 맞아 색동나래교실 열어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아시아나항공, 여름방학 맞아 색동나래교실 열어
  • 김백선 기자
  • 승인 2016.08.07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사 직업에 대한 현직 직원의 생생한 업무 소개
아시아나항공은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4일 서울시 광화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색동나래교실’을 열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제공

[매일일보 김백선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4일 서울시 광화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색동나래교실’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색동나래교실은 아시아나항공의 현직 직원들로 구성된 교육기부 봉사단이 학교를 방문해 항공사 직업특강을 실시하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3년부터 3년간 1255회 강연을 통해 총 15만1760명의 학생들에게 항공 관련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왔다.

이날 강연에는 항공사 직업에 대해 관심있는 중·고등학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수일 정비본부 선임기술감독과 박소희 캐빈본부 부사무장이 강사로 참여해 ‘항공정비사’와 ‘캐빈승무원’의 주요 업무와 진로에 필요한 준비사항 등을 소개했다.

강연에 참석한 이지민 학생은 “어린시절 홀로 아시아나항공의 시드니 운항편을 탑승하여 비동반 어린이 서비스주)를 경험한 적이 있었다. 당시 자상히 챙겨주는 승무원의 모습을 보며 캐빈승무원을 꿈꾸게 되었다”며 “이번 강연을 통해 꿈에 대한 확신을 갖고 상세한 진로 계획을 세워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강연은 여름방학 맞이 '색동나래교실' 2차 강연으로 지난달 28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있었던 1차 강연의 성원에 힘입어 추가로 진행됐다. 1차 강연 당시, 강연 일정을 공지한지 채 하루가 안돼 마감 인원의 3배 이상이 지원할 만큼 뜨거운 호응을 얻은바 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색동나래교실을 통한 재능기부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2015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에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같은 해 ‘자유학기제 실천우수 기업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