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홍채인증 기술 적용한 ‘셀카뱅킹’ 실시
상태바
KEB하나은행, 홍채인증 기술 적용한 ‘셀카뱅킹’ 실시
  • 홍진희 기자
  • 승인 2016.08.03 10: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권 최초 홍채인증으로 공인인증서 업무
KEB하나은행은 삼성전자 홍채인증 기술을 적용해 모바일뱅(1Q뱅킹)서비스 공인인증서 업무를 홍채 인증으로 완전 대체한 ‘셀카뱅킹’ 서비스를 개시한다. 사진=KEB하나은행

[매일일보] KEB하나은행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삼성전자 홍채인증 기술을 적용해 모바일뱅(1Q뱅킹)서비스 공인인증서 업무를 홍채 인증으로 완전 대체한 ‘셀카뱅킹’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KEB하나은행의 ‘셀카뱅킹’ 서비스는 지난 7월 15일 삼성전자와 핀테크 부문 전략적 제휴 체결 이후 양사간 금융서비스 출시의 첫 사례다.

이를 통해 삼성 갤럭시 노트 7을 이용하는 KEB하나은행 1Q 뱅크 이용 손님의 삼성패스 기능을 통해 로그인 및 각종 이체거래시 필요했던 공인인증서 업무를 홍채 인증으로 완전 대체할 수 있게 됐다.

즉, ID/PW, 공인인증서 등을 사용한 기존 1Q Bank 이용자가 간단한 본인확인을 거쳐 '셀카뱅킹' 서비스에 등록하면, 삼성패스 홍채인증으로 로그인 및 이체성 거래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KEB하나은행은 삼성패스의 홍채인증 기술을 모바일뱅킹 서비스는 물론 지난해 10월 금융권 최초로 출시되어 600만 손님이 가입한 통합멤버십 하나멤버스에도 확대 적용한다.

오는 9월 중 하나멤버스의 하나머니 보내기·받기, 내계좌 이체, 바코드 결제 등에 홍채인증 기술을 확대 적용하여 금융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삼성전자의 홍채인증 기술을 적용한 셀카뱅킹 서비스는 공인인증서 의무사용 폐지 등 금융당국의 지속적인 규제개혁의 가시적인 성과물”이며 “KEB하나은행은 향후 보안성과 편의성이 모두 확보된 다양한 인증 수단을 금융서비스로 적용하여 경쟁사와 차별화를 시도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금융거래를 마치 셀카 찍듯이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의미로 손님 편의를 고려해 서비스명을 '셀카뱅킹'으로 정했으며 현재 상표권 등록도 추진 중에 있다.

KEB하나은행은 삼성 갤럭시 노트7 출시에 맞춰 손님들이 홍채인증을 통한 금융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강남역, 테헤란로, 청담역, 논현동, 방배동, 충무로, 종로, 광화문역, 63빌딩, 상암DMC, 혜화동, 이태원 등 12개 KEB하나은행 영업점에서 ‘1Q Bank 셀카뱅킹’, ‘하나멤버스’ 앱 체험존을 운용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희영 2016-08-20 13:51:45
반쪽짜리 삼성패스임..
인증서 뿐만 아니라,,otp 까지 홍채로 할수 있어야지....쯔쯔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