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더민주 여성 최고위원 출마
상태바
유은혜, 더민주 여성 최고위원 출마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6.07.2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된 여성 목소리 대변…여성 정치참여 이끌어 정권교체할 것”
더불어민주당 유은혜 의원이 28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8·27 전당대회 전국여성위원장 및 최고위원 출마선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조아라 기자] 유은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8일 “여성의 정치 참여를 이끌어 정권을 교체하겠다”며 더민주의 여성위원장 및 최고위원에 출마 의사를 밝혔다.

유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여성 당원의 한 사람으로 지금까지 여성위원회가 모아온 힘을 더 크고 더 강하게 모아내 반드시 정권교체에 성공하는 정당을 만들어 보겠다는 일념 하나로 이 자리에 섰다”며 “여성의 소외된 목소리를 대변하는 최고위원, 더 힘 있는 전국여성위원회 위원장의 길을 가겠다”고 밝혔다.

유 의원은 “여성이 대통령을 만들고 정부여당을 심판하는 시대”라면서 “여성이 정치에 참여해야 세상이 바뀌고 정권교체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유 의원은 여성당원 30% 공천 규정을 지키는 것을 실천하고, 이를 위해 지역위원회부터 중앙당까지 여성인재가 배출될 수 있는 교육혁신 프로젝트를 실시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여성의 삶에 안전망을 만들 것도 강조했다. 그는 “여성 노동자의 비정규직 비율을 낮추고 근로조건을 개선시킬 제도, 여성의 돌봄노동과 가사노동 시간이 재취업시 사회경력으로 인정받는 법 등을 추진하는 등 강한 전국여성위원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