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희망 DREAM 3호 완공 기념 현판식 개최
상태바
칠곡군, 희망 DREAM 3호 완공 기념 현판식 개최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6.07.27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곡군 희망복지지원단은 희망 DREAM 3호 현판식을 하고 있다.

[매일일보=이정수 기자]칠곡군 희망복지지원단은 지역 취약계층의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희망 DREAM 3호를 26일 완공했다.

희망 DREAM 사업은 지역 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방치된 공가나 노후 주택을 지역자원과 연계하여 리모델링 한 후 열악한 주거환경과 주거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주민에게 무상으로 임대하는 사업이다.

특히 3호는 칠곡군,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칠곡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삼자 협약으로 희망 DREAM사업의 재원 조성 근거를 마련하여 칠곡군 공직자들이 기부한 착한일터 기부금(6,500천원)과 지역의 뜻 있는 분들과 함께 하여 그 의미가 새롭다고 할 수 있다.

26일 완공 기념 현판식에는 백선기 칠곡군수, 김누리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이종춘 칠곡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후원자와 지역 주민 등 40여명이 참석해 희망 DREAM 3호 완공을 축하했다.

희망 DREAM 3호로 선정된 사례관리대상자인 최영석(남,55세)은 단열 난방 되지 않고 누전의 위험 내부오염 등 열악한 환경 있었으나, 이번 사업을 통해 안전한 보금자리를 마련하게 됐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희망 DREAM’ 3호의 탄생을 위해 힘을 모아주신 후원자와 자원봉사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 며 “이 보금자리가 어려운 주민에게 희망의 불씨가 되길 바라고, 앞으로 지속적인 사업 추진으로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따뜻한 도시 칠곡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