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아웃 오브 인덱스’ 3년 연속 후원
상태바
엔비디아, ‘아웃 오브 인덱스’ 3년 연속 후원
  • 이근우 기자
  • 승인 2016.07.26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비디아가 후원하는 국제 실험게임 페스티벌 ‘아웃 오브 인덱스(OOI) 2016’이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에스플렉스센터 컨벤션홀에서 진행됐다. 사진=코콤 제공

[매일일보 이근우 기자] 엔비디아는 자사가 후원하는 국제 실험게임 페스티벌 ‘아웃 오브 인덱스(OOI) 2016’이 지난 23일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에스플렉스센터 컨벤션홀에서 진행됐다고 26일 밝혔다.

OOI는 지난 2014년을 시작으로 올해 3회째 개최됐다. 대중성과 수익성만을 중시하기 쉬운 게임 업계에 색다른 영감과 아이디어, 실험 정신을 불어넣고자 만들어진 실험게임 행사다.

엔비디아는 창의적이고 새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인디게임 개발자들을 지원하고, 역량 있는 게임 개발자들을 발굴하기 위해 3년 연속 OOI를 후원하고 있다.

이번 OOI 2016에서는 세계 29개국에서 출품된 모두 91개의 게임 중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빛난 12개의 작품이 공식 선정작으로 뽑혔다.

더불어 300여명의 관람객과 함께한 오프라인 쇼케이스에서는 각 공식 선정작들의 개발자들이 직접 사진의 게임을 소개하고, 참가자들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엔비디아는 OOI 2016에서 관람객들이 선정작들을 직접 플레이 해볼 수 있는 게임 시연존 운영을 지원했다.

생생한 가상현실(VR) 및 고사양 게임 체험을 위한 고성능 지포스 시스템, 모바일 게임 체험용 쉴드 태블릿을 제공했다. 또 최신 그래픽 카드인 지포스 GTX 1060을 경품으로 증정했다.

이용덕 엔비디아 코리아 지사장은 “지난해 이어 올해도 많은 열정적인 인디게임 개발자들이 OOI에 참여해 게임이라는 문화 콘텐츠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며 “앞으로도 엔비디아는 인디게임 개발을 위한 기술 지원 등을 통해 게임 생태계의 다양성이 유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