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올해 우수인증설계사 최다 배출
상태바
삼성화재, 올해 우수인증설계사 최다 배출
  • 홍진희 기자
  • 승인 2016.07.25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해보험 우수인증설계사 5명 중 2명은 삼성화재 소속
사진=삼성화재 제공

[매일일보 홍진희 기자] 삼성화재가 올해 5456명의 우수인증설계사를 배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손해보험업계 전체 우수인증설계사의 36.6%에 달하는 인원이다.

25일 손보업계에 따르면 손해보험협회에서 선발한 2016년 우수인증설계사는 모두 1만4901명이다.

따라서 손보업계 우수인증설계사 5명 중 2명이 삼성화재 소속인 셈이다.

우수인증설계사 제도는 보험설계사의 전문성 향상을 유도하고 보험상품의 완전판매 및 건전한 모집질서 확립을 위해 2008년 도입됐다.

특히, 손해보험 우수인증설계사로 선발되기 위해서는 한 회사에서 3년이상 꾸준히 활동해야 되며 불완전 판매가 단 한 건도 없어야 한다.

또한 보험모집 실적이 우수해야 할 뿐만 아니라, 모집한 보험계약의 13회차 유지율이 85%가 넘어야 한다.

삼성화재는 체계적인 교육을 꾸준히 시행해 올바른 보험영업 문화의 기틀을 다져왔다. 2015년도 우수인증 설계사가 멘토가 되어 다른 보험설계사들을 코칭하는 ‘멘토링’ 제도는 우수인증 설계사 배출에 큰 역할을 했다.

또한, 전문화된 영업지원시스템을 활용해 보험 컨설팅 역량을 강화하고 고객의 신뢰를 높인 것도 한 요인이다.

업계 최초로 태블릿 PC를 활용한 보험업무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고객에게 상담부터 컨설팅, 계약체결까지 논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삼성화재는 보험관련 온라인 컨텐츠가 수록된 정보큰바다, 손해보험 설계사 활동에 필요한 각종 업무지식을 공유하는 RC지식센터 등을 운영하여 우수 보험설계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