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희 장관, BIKY ‘공감토크:문’ 참여
상태바
강은희 장관, BIKY ‘공감토크:문’ 참여
  • 김동기 기자
  • 승인 2016.07.2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은희 여성가족부 장관이 지난 22일 제22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를 방문해 영화 ‘너는 착한 아이’ 상영 이후 관객과 특별한 토크 시간을 가졌다.

[매일일보 김동기 기자] 강은희 여성가족부 장관이 지난 22일 제22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를 방문해 영화 ‘너는 착한 아이’ 상영 이후 관객과 특별한 토크 시간을 가졌다.

영화의전당 소극장에서 열린 ‘공감토크:문’ 프로그램에 참여한 강 장관은 김상화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집행위원장과 함께 아동학대와 폭력에 대해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눴다.

‘너는 착한 아이’는 2010년 오사카 유아 남매 방치 사망 사건을 계기로 집필된 베스트셀러 ‘너는 착한 아이야’를 원작으로 한 영화로 재일교포 오미보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이 날 열린 ‘너는 착한 아이-공감토크:문’에서 강 장관은 영화 ‘너는 착한 아이’에 관한 이야기와 함께, 영화의 주제이기도 한 아동학대, 가정폭력의 현황과 문제점,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자녀에 대한 부모의 인식 개선 및 부모 교육 강화를 제시하는 등 1시간가량 관객들과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강 장관이 특별 대담자로 참여한 ‘공감토크:문’은 영화를 통해 관객들과 더 깊은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가 만든 영화 토크 프로그램이다.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에 장관이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22일 강 장관이 참여한 ‘너는 착한 아이’ 외에도, 23일(토) 오후 1시 영화의전당 하늘연극장에서 상영하는 ‘동주’가 ‘공감토크:문’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영화제 기간 동안 관객들을 찾았다. ‘동주’ 상영 이후 열리는 ‘공감토크:문’에는 ‘동주’ 이준익 감독과 오동진 영화평론가가 토크 대담자로 참여했다.

제11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는 올해 31개국 192편의 국내외 초청작품과 어린이청소년이 제작한 영화를 만날 수 있는, 아시아 최다 규모를 자랑하는 어린이청소년영화제이다. 해외 유명 어린이영화제에서 호평 받은 영화 감상 외에도, ‘나도성우다!’, ‘시네마스포츠’ 등 어린이청소년이 영상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한편, ‘달라도좋아! WE ARE ALL UNIQUE!’라는 슬로건 아래 어린이청소년이 직접 참여하고 나누며 즐거운 소통을 지향하는 제11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는 24일(일)까지, 부산 영화의전당 일대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