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대고객 마케팅 강화 ①] 융합 서비스로 통신비 경감 기여
상태바
[LGU+, 대고객 마케팅 강화 ①] 융합 서비스로 통신비 경감 기여
  • 이근우 기자
  • 승인 2016.07.07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권과 잇따라 제휴…생활서비스 추가 혜택까지 제공
LG유플러스가 KB국민은행과 제휴를 맺고, 통신 요금 납부 시 LTE데이터, IPTV VOD 이용권 및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는 ‘KB U+ONE통장’을 출시해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매일일보 이근우 기자] 

<글 싣는 순서>
[LGU+, 대고객 마케팅 강화 ①] 융합 서비스로 통신비 경감 기여
[LGU+, 대고객 마케팅 강화 ②] 중저가폰으로 소비자 선택권 확대
[LGU+, 대고객 마케팅 강화 ③] 여름 맞이 로밍 서비스 혜택 제공

LG유플러스가 대(對)고객 마케팅의 일환으로 소비자 편의·선택·혜택 등을 확대하며 진정성 있게 다가가고 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카드사와 은행 등 금융권과의 잇따른 제휴를 통해 가계 통신비 절감에 나서고 있다.

LG유플러스는 LG전자의 스마트폰 ‘X스킨’ 출시와 동시에 신규 제휴카드 2종을 선보였다.

‘LG유플러스 신한 스마트 체크카드’는 기존 혜택인 전월 30만원 이상 사용 시 3000원을, GS25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결제 금액의 5%를 각각 돌려준다.

‘LG유플러스라서 즐거운 체크카드’는 우리카드와 제휴를 맺고, 최근 트랜드를 반영해 중저가형 단말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통신요금 할인 혜택과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월 실적에 따라 30만원 이상 사용 시 3000원, 70만원 이상 사용 시 5000원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또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50% 현장 할인 및 영화관 2000원 캐시백, 커피 전문점이나 레스토랑에서 10% 캐시백 등 맞춤형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 전국 모든 영화관 2000원 할인, 스타벅스와 커피빈 10% 할인, 아웃백과 빕스 10% 할인, 주요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50% 할인 등 부가 서비스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KB국민은행과 함께 계좌이동제 특화상품 ‘KB 유플러스 원 통장’을 출시했다. KB 유플러스 원 통장에서 LG유플러스 통신요금 납부 시 롱텀에볼루션(LTE) 데이터, 수수료면제, IPTV 주문형비디오(VOD) 이용권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통장은 누구나 1인 1계좌에 한해 가입 가능하며, LG유플러스 휴대전화 요금 납부실적(통장에서 출금된 KB국민카드 결제대금 중 납부실적이 있는 경우 포함)이 있으면, 고객이 가입한 LG유플러스의 요금제별로 △3만원 이하 요금제 100MB △3만원 초과 4만원 이하 300MB △4만원 초과 5만원 이하 500MB △5만원 초과 1GB의 데이터가 매월 제공된다.

더불어 이 통장에서 LG유플러스의 IPTV 이용요금이 납부된 경우, IPTV VOD 이용권(2만원권)을 최초 1회에 한해 제공하며, IPTV와 인터넷(광기가) 요금을 모두 납부하는 경우 2만원권을 추가 제공한다.

수수료 면제 혜택도 가장 크다. 매월 이 통장에서 LG유플러스 통신비(휴대전화, IPTV, 인터넷 등) 납부실적이 있는 경우, 3개 수수료(전자금융 타행 이체 수수료,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 시간외 출금 수수료, 타행 자동 이체 수수료)를 횟수 제한 없이 면제해준다.

또 50만원 이상 급여이체 실적이나 100만원 이상 KB국민카드 결제실적이 있는 경우엔 3개 수수료(타행 자동화기기 출금수수료 월 5회,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 타행 이체 수수료 월 10회, SMS 입출금 내역 통지 수수료)도 면제된다.

LG유플러스와 KB국민카드는 또 매월 통신료를 할인 받을 수 있는 ‘LG유플러스 라이트할부 KB국민카드’도 내놨다.

이 카드로 LG유플러스 단말기를 구매하고, 전월 30만원이상 70만원 미만 사용한 경우 월 1만1000원, 7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 사용한 경우 월 1만5000원, 100만원 이상 사용한 경우 월 1만7000원의 통신료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현대카드와도 ‘LG유플러스-현대카드M 에디션2(라이트할부형)’ 카드를 신규 출시했다. 이 카드는 가맹점에 따라 적립율이 구분되지 않고, 카드 전월 실적에 따라 혜택이 적용되기 때문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카드 전월 실적에 따라 30만원 이상 사용 시 1만원, 70만원 이상 사용 시 1만5000원 청구 할인된다. 단말기 구매대금 최소 이용금액은 기존 10만원 이상에서 5만원으로 낮아지고 한도는 없어졌으며, 현대카드 M포인트 0.5% 적립 혜택도 같이 누릴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라이트할부형 카드를 통해 현대카드 M포인트로도 단말기 구매대금 결제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 자사 매장을 방문하면 현대카드 M포인트로 바로 결제가 가능해 M포인트를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쿠폰으로 변환한 후에 결제를 하는 번거로움을 덜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