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방수 기능 카메라 ‘WP10’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방수 기능 카메라 ‘WP10’ 출시
  • 이한일 기자
  • 승인 2010.06.14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전자 제공
[매일일보=이한일 기자]

삼성전자는 본격적인 무더위와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1,220만화소 광학 5배줌에 2.7" Intelligent LCD를 장착한 컴팩트 스타일의 방수 카메라 WP10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WP10은 최대 수심 3m에서 1시간 동안 촬영이 가능하며, 황사와 같은 먼지가 많은 상황에서도 견딜 수 있는 방진 기능을 탑재하여 장소와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사용자 편의를 위한 인체공학적 설계를 적용하여 직각이 아닌 심플한 라운드 스타일에 셔터 버튼이 앞으로 기울어져 있어서 촬영시 편리하며, 후면의 23만 화소 2.7" Intelligent LCD는 주변의 밝기에 따라 화면을 자동으로 조절하기 때문에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고물 속에서도 뛰어난 시인성을 보여 준다.

삼성전자 디지털카메라에 기본으로 들어가 있는 스마트 오토 기능은 인물·풍경·뷰티샷·역광 등 총 17가지의 모드로 자동 촬영이 가능하며, 특히 WP10에는 수중 모드가 추가되어 수중 촬영시 자동으로 환경을 인식하여 최고의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세팅해 준다.

WP10은 인물 촬영시 유용한 ‘스마트 얼굴인식’ 기능이 강화되었고, ‘마이 스타’ 기능이 새로 추가됐다.

‘스마트 얼굴인식’은 스마일 샷을 선택하면 셔터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웃는 얼굴을 인식하여 자동으로 촬영이 되고, ‘마이 스타’ 기능은 자주 촬영하는 인물을 사전에 미리 등록해 놓으면 카메라 촬영시 초점과 노출을 우선적으로 등록해 놓은 사람에게 맞춰 주는 것으로 인물 촬영시 편리함을 더해 준다.

WP10은 스마트 앨범도 내장하고 있어 촬영한 이미지를 파일·날짜·색상·얼굴 등으로 분류할 수 있고 9장, 20장 분할 보기로 쉽고 빠르게 촬영한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다.

동영상 촬영 기능도 강화되어 최대 30프레임의 720p HD급(H.264) 스마트 오토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며, 특히 수중 동영상 촬영시 보다 깨끗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