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중국인 소비자 선호 10대 외국항공사’ 선정
상태바
아시아나, ‘중국인 소비자 선호 10대 외국항공사’ 선정
  • 박주선 기자
  • 승인 2016.06.30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시아나항공이 30일(현지시각)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2016 빅데이터로 보는 여행산업’ 포럼에서 ‘중국인 소비자 선호 10대 외국항공사’로 선정됐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제공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30일(현지시각)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2016 빅데이터로 보는 여행산업’ 포럼에서 ‘중국인 소비자 선호 10대 외국항공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린 2016 빅데이터로 보는 여행산업 포럼은 중국 청화대의 연구기관인 ‘국가이미지전파연구중심’과 중국 ‘국가여유국’이 함께 주최한 행사로 중국 여행업계 빅데이터로 분석한 여행지, 소비자 정보를 제공해 여행산업의 디지털화를 유도하고자 개최됐다.

현재 중국 24개 도시 32개 노선에 취항한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5월과 3월 각각 중국의 대표적인 의료 전문 기업인 난징중마이과기발전유한공사, 중마이그룹 임직원 단체 6400여명과 아오란그룹 2000명 등 대규모 방한 단체 수요를 유치한 바 있다.

또한 지난 2012년부터는 중국 취항도시 내 도움이 필요한 학교를 대상으로 자매결연을 맺고 지원하는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아름다운 교실’을 진행해 6월 초 중국 장쑤성 옌청시 서양현 소재 ‘신탄소학교’와 25번째 자매결연을 맺으며 중국 내 대표적인 외항사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한·중 우호관계 증진을 위한 아시아나항공의 노력이 인정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양국간 교류활성화를 위한 활동에 아시아나항공이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