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인척 채용 논란에 내부단속 나선 새누리·더민주
상태바
친인척 채용 논란에 내부단속 나선 새누리·더민주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6.06.29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진석 “재발시 당 차원의 강력 징계조치 할 것”
우상호 “같은 실수 두 번 반복하는 우 범해선 안되”

[매일일보 조아라 기자] 소속의원들의 친인척 보좌관 채용 등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새누리당과 더불어민주당이 29일 내부단속에 나섰다.

새누리당은 박인숙 의원이, 더민주는 서영교 의원이 각각 친인척 채용 등 논란을 빚자 이를 조기진화하기 위해 각각 서한을 통해 소속의원들을 단속했다.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와 김희옥 혁신비상대책위 대표는 이날 소속 의원 전원에게 보낸 공문을 통해 “의원님들께서는 향후 보좌진 구성과 운여에 있어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념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 위원장 등은 “금일 비대위에서 국회의원 본인 및 배우자의 8촌 이내 친인척 보좌진 채용 금지와 보좌진 허위 임용 및 급여 유용 금지 결정에 따라, 혹시 현재 해당 사항이 있다면 하루 빨리 시정조치하여 주시고 앞으로 그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특별히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또 “향후 새누리당은 국민의 신뢰를 받는 정당으로 거듭나기 위해 이러한 비정상적인 관행이 드러날 경우 당 차원의 강력한 징계조치를 취할 예정”이라며 “비대위는 당 혁신 방안의 하나로 조만간 외부인사 중심의 윤리위원회를 구성해 윤리심사를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우상호 더민주 원내대표도 이날 친전을 통해 “우리 당에 대한 높은 국민적 기대를 감안할 때 더민주 소속 의원들은 선진적 정치문화 창달에 누구보다 앞장서야 한다”며 “그 첫걸음으로 많은 지적을 받아왔던 보좌진 채용과 후원금 모금 과정의 불투명성을 시정하고자 주의사항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같은 실수를 두 번 반복하는 우를 범해선 안된다”며 “중요한 것은 반성과 그에 따르는 재발 방지책 마련이다. 관행이라는 이름의 낡은 구습의 사슬을 끊고 투명하고 선진적인 정치문화 형성을 위해 모두의 협조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