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환추기경,성철스님 기념우표발행
상태바
김수환추기경,성철스님 기념우표발행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6.06.28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한국 인물 시리즈 네번째, 각각 70만장 씩 6월27일 발행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미래창조과학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김기덕)는 현대 한국 인물시리즈 네 번째 우표로 올해는 종교인"김수환추기경과 전 조계종 종정 성철스님"을 소재로 발행 한다고 27일 밝혔다.

                                                  성철스님    사진=우정사업본부 제공

성철 스님과 김수환 추기경은 한국 사회의 격변기마다 권력에 흔들리지 않고 소신과 신념으로 사회 갈등의 중재자 역할을 하며 우리 시대의 진정한 어른으로 추앙받고 있다.

우정사업본부는 모든 이의 존경과 사랑을 받은 종교계의 정신적 지도자이자 우리 사회의 큰 스승인 성철 스님과 김수환 추기경을 기리는 마음으로 이번 우표를 발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김수환 추기경    사진=우정사업본부 제공

이번에 발행되는 우표는 총 140만장(김수환추기경 70만장, 성철스님 70만장으로 전지 각각 구성)으로, 두 종교인의 생전 모습과 함께 성철 스님의‘不欺自心(불기자심, 자기 자신의 마음을 속이지 말라)’,김수환 추기경의 ‘눈은 마음의 등불’이라는 친필을 문구로 담았다.

 

김기덕 우정사업본부장은 "이번 현대 한국 종교인물 김수환추기경,성철스님 우표발행을 계기로, 우리나라가 이념과 빈부격차 및 지역,세대 간 갈등을 해소하길 바란다"면서 "나눔과 봉사, 존중과 배려가 넘치는 사회로 나아가는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우정사업본부는 2013년 스포츠계의 야구인‘장효조, 최동원’을시작으로 2014년에는 문학계 민족시인 ‘한용운, 이육사, 윤동주’를 2015년에는 경제계 인물‘이병철, 정주영’등‘현대 한국 인물’ 우표를발행해 왔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