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도 2016년 휴가철 찾아가고 싶은 '섬' 선정
상태바
웅도 2016년 휴가철 찾아가고 싶은 '섬' 선정
  • 민옥선 기자
  • 승인 2016.06.16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 대산읍 웅도 전경

[매일일보 민옥선 기자] 서산시는 행정자치부, 한국관광공사, 연합뉴스, 목포대학교, 도서문화연구원이 도서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해 공동으로 추진하는‘2016년 휴가철 찾아가고 싶은 섬’에 서산시 대산읍‘웅도’가 선정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전국 33개 섬은 여행자의 취향에 따라 놀 섬, 쉴 섬, 맛 섬, 미지의 섬, 가기 힘든 섬 5가지 테마로 구분되었으며 이 중 웅도는 신비함을 간직한 미지의 섬으로 꼽혔다.

1.5㎢ 면적에 61가구 128명이 모여 살고 있는 섬인 웅도(熊島)는 섬의 모양이 곰의 형상을 닮았다 하여 웅도라 불리고 있다.

세계5대 갯벌인 가로림만 내해의 정중앙에 자리 잡은 웅도는 조석간만의 차에 따라 육지와 연결되거나 섬마을이 되기도 하는 등의 신비한 자연환경과 빼어난 해변경관이 심사위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한 마을 곳곳에 다양한 자연생태 및 수령이 400여년에 달하는 마을 보호수인 반송 등의 문화역사 자원이 산재해 있어 체험학습 활동의 장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는 점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아울러 바지락, 굴, 낙지, 박하지, 소라 등 풍부한 해산물 등으로 웅도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평가다.

시관계자는“2016년 휴가철 찾아가고 싶은 섬’에 웅도가 선정된 것을 계기로‘찾아가고 싶은 섬’에서‘다시 찾고 싶은 섬’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앞으로 웅도를 찾는 방문객이 불편함이 없도록 관광인프라 조성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