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SK하이닉스, ‘2016 창의로보올림피아드’ 발대식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SK하이닉스, ‘2016 창의로보올림피아드’ 발대식
  • 최수진 기자
  • 승인 2016.06.12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학생 과학분야 교육 지원 사업
▲ SK하이닉스가 지난 11일 경기도과학교육원에서 이천·청주 지역아동센터 학생과 센터장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창의로보올림피아드’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SK하이닉스 제공

[매일일보 최수진 기자] SK하이닉스는 지난 11일 경기도과학교육원에서 이천·청주 지역아동센터 학생과 센터장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창의로보올림피아드’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SK하이닉스 창의로보올림피아드는 과학인재가 되고 싶어하는 취약계층 학생들이 과학분야에 흥미를 갖고 꿈을 키워가도록 로봇 키트와 로봇 프로그래밍 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부터는 참가 학생들의 수준에 따른 기초·심화 맞춤교육을 실시한다. 오는 10월에는 ‘제5회 창의로보올림피아드 경진대회’를 열어 학생들의 실력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학생들은 4개월간 로봇키트 조립법 및 로봇 프로그래밍에 대해 배운 뒤 ‘로봇이 일상생활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를 주제로 한 창의로보올림피아드 경진대회에도 참가하게 된다. 이 대회를 통해 선정된 로봇 활용 우수학생에게는 상장 및 장학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지난해 창의로보올림피아드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학생 중 성적 우수자를 선발해 전국 규모의 로봇경진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