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고상규 기자]
경기 연천군이 8일 군내 수레아트홀에서 ‘2016년도 민원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대민접점 공무원 맞춤형 직장교육’을 부재로 한 이번 교육은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친절 공무원상 정립 ▲적극적이고 능동 적인 서비스로 신뢰받는 민원행정 구현 ▲민원담당 공무원 인권보호 및 대민행정 서비스 역량 강화 등을 목표로 연천군 전공직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교육은 1기(임성훈: 고객감동과 스마트 리더십), 2기(정희영: 소통불가 민원인 대응법)로 나눠 각기 다른 강사와 주제로 직원 성향에 맞는 선택적 진행으로 교육효과를 한층 높였다는 평가다.
군 관계자는 “민원친절에 대해 교육 및 구호에 그치지 않고 친절을 체질화 해 민원인이 체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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