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효성, 광개토부대에 ‘사랑의 독서카페’ 기증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효성, 광개토부대에 ‘사랑의 독서카페’ 기증
  • 이한듬 기자
  • 승인 2016.06.08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이 7일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자매결연을 맺은 육군 1군단 광개토부대를 찾아 컨테이너형 독서카페 설치 후원금을 기증했다. (왼쪽부터)김홍만 참모장, 김용우 1군단장, 조원용 효성 전무, 이정원 효성 상무. 사진=효성 제공

[매일일보 이한듬 기자] 효성이 ‘호국보훈의 달’인 6월을 맞아 자매결연을 맺은 육군 1군단 광개토부대를 찾아 위문금 및 위문품을 전달하고 컨테이너형 독서카페 설치 후원금을 기증했다.

효성은 8일 수도 서울을 방위하고 있는 광개토부대를 전날 방문해 위문금 1000만원과 위문품인 축구공 50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육군에서 군 장병들의 건전한 정신 함양을 위해 진행하는 ‘책 읽는 병영 만들기’ 프로그램에 동참하기 위해 총 2600만원 상당의 컨테이너형 독서카페 2채의 설치도 상·하반기에 걸쳐 후원한다.

이번에 기증하는 독서카페는 가로 3m, 세로 9m 크기의 컨테이너형 독서카페로 도서 1000여권을 비치할 수 있고, 14명이 동시에 사용 가능한 공간이다.

실내에 냉·난방기기도 구비, 최전방 경계소초 등 상대적으로 열악한 환경에서 묵묵히 맡은 바 임무완수를 위해 복무하는 장병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지식과 정서 함양에 힘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효성은 지난 2010년 12월부터 상호 공동발전을 도모하고자 광개토부대와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군부대 발전을 위한 위문금 및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다.

또한 참전용사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나라사랑 보금자리’사업을 후원하고, 미국법인과 룩셈부르크법인에서는 한국 참전용사를 초청, 기념행사를 가지는 등 다양한 호국보훈관련 활동을 벌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