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온실가스 배출억제를 위한 전기자동차 보급
상태바
서산시 온실가스 배출억제를 위한 전기자동차 보급
  • 민옥선 기자
  • 승인 2016.06.02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민옥선 기자] 서산시는 온실가스 배출 억제로 기후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대기오염 저감을 위해 전기자동차 보급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전기자동차는 일반승용차와 비교해 리터당 0.19kg/km의 온실가스 감축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대기오염 유발 물질도 전혀 배출하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휘발유 차량에 비해 적은 연료소모는 물론 개별소비세, 교육세 취득세 등 각종 세제혜택도 받을 수 있는 경제적 장점도 가지고 있어 시는 올해 5대의 전기자동차를 관용차로 보급키로 하고 내년부터 전기자동차 보급 사업을 민간에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시는 전기자동차 종류에 상관없이 차량 1대당 1,700만원, 완속충전기 1대당 4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전기자동차 완속 충전시설 12기와 서산시청에 설치되어 있는 공공 급속충전기 1기 이외에도 올해 하반기에 급속충전기를 서산 부석권역과 지곡권역에 추가로 2기를 설치해 전기자동차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이명주 환경생태과장은“파리기후협약 체결로 온실가스 배출 억제를 위해 친환경에너지로 운행되는 자동차 보급은 세계적 추세라”며“서산시는 이러한 움직임에 발맞춰 전기자동차 보급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지난 2013년부터 전기자동차를 시범운영을 시작해 2016년까지 총 12대가 운영 중에 있으며 올해 하반기 전기이륜차 11대도 보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