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에쓰오일, 멸종위기 천연기념물 보호단체에 3억원 후원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에쓰오일, 멸종위기 천연기념물 보호단체에 3억원 후원
  • 박주선 기자
  • 승인 2016.06.02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나세르 알 마하셔 에쓰오일 CEO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에쓰오일은 2일 서울 마포구 본사 대강당에서 ‘2016 멸종위기 천연기념물 지킴이 캠페인 발대식’을 열고 한국수달보호협회, 한국조류보호협회, 한국민물고기보존협회, 천연기념물곤충연구소 등 멸종위기 천연기념물 보호관련 기관들에게 후원금 3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에쓰오일은 지난 2008년 문화재청과 ‘1문화재 1지킴이’ 협약을 체결한 이래 기업 최초로 매년 멸종위기 천연기념물 보호기금을 지원하고 직원과 고객 가족이 참여하는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에쓰오일의 천연기념물 지킴이 활동은 △보호종 전문단체 연구보호활동 지원 △직원 및 고객 가족 천연기념물지킴이 봉사활동 △대학생천연기념물지킴이단 △저소득가정 어린이 천연기념물 교실 △DMZ 생태보호를 위한 군부대 자매결연 등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해까지 3600여명의 직원 및 고객 가족이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3000여명의 저소득가정 어린이들이 생태교육 캠프에 참가했다.

류열 에쓰오일 사장은 “어려운 여건에도 생태계 보호 및 연구활동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계신 여러 환경단체 및 자원봉사자들께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생태계 보존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와 실천하는 분위기가 확대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