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UHD 컬러 셋톱박스 4종 출시
상태바
KT스카이라이프, UHD 컬러 셋톱박스 4종 출시
  • 이근우 기자
  • 승인 2016.06.01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스카이라이프가 UHD 론칭 1주년을 맞아 ‘UHD 컬러 셋톱박스’ 4종을 출시했다. 사진=KT스카이라이프 제공

[매일일보 이근우 기자] KT스카이라이프는 초고화질(UHD) 론칭 1주년을 맞아 ‘UHD 컬러 셋톱박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UHD 컬러 셋톱박스는 기본 블랙 색상 외 오렌지, 레드, 초콜릿 등 모두 4가지 라인업이다. 고객은 거실 인테리어 환경이나 기호에 따라 셋톱박스 커버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지금까지 유료방송 시청 고객은 블랙 또는 화이트 등 제한적인 색상의 셋톱박스를 가입하는 방송상품의 종류나 약정기간에 따라 일률적으로 제공 받았었다.

KT스카이라이프 UHD 상품 신규가입 고객은 상품 접수시 상담원에게 요청하거나, 방송 설치를 위해 설치기사가 방문했을 때, 시연하는 셋톱박스 컬러를 직접 보고 원하는 색상을 고르면 컬러 셋톱박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UHD 셋톱박스를 사용하면 UHD TV가 아니어도 일정 부분 화질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셋톱박스의 화질 보정 기능을 통해 풀HD TV로 HD 방송을 볼 경우 업스케일링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UHD 방송은 HD 채널과 비교해 더욱 선명한 화질로 볼 수 있다.

KT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다양한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컬러 셋톱박스를 출시했다”며 “UHD 방송과 서비스 뿐 아니라 UHD 관련 장비 등 인프라 측면에도 1등 UHD 사업자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