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정부, 경제·환경·안전 모두 손 놔”
상태바
김종인 “정부, 경제·환경·안전 모두 손 놔”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6.06.01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권 말기 나타나는 현상…총리가 직접 나서서 챙겨야”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가 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를 주재하기 위해 우상호 원내대표 등과 함께 입장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조아라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는 1일 “최근 국민들이 가장 걱정하는 것은 경제와 환경, 안전 등 세가지”라며 “정부는 이 문제들에 대해 간헐적으로 어떤 실천을 하려는 인상을 주고 있지만 세 분야 모두 진척이 되지 않고있다”고 지적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비대위 회의를 갖고 “구조조정 문제와 관련해 정확한 청사진이 제시되지 못하는 형편”이라며 “미세먼지 관련 환경 문제도 부처 간 논의만 있을 뿐 진척을 보이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스크린도어 하청업체 청년 사망사건을 거론하며 “정부가 과연 제대로 국민의 안전 문제에 대해 관리를 제대로 하고 있는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도 했다.

김 대표는 그러면서 “현재 대통령이 해외 순방으로 부재중이기 때문에 정권 말기나 나타나는 현상처럼 부처들이 컨트롤 되지 않고 있다”며 “총리는 과연 무엇을 하고 있나”라고 꼬집었다.

김 대표는 이어 “총리가 직접 나서 미세먼지라든가 경제의 구조조정문제, 안전문제를 특별하게 챙기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