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범죄 꼼짝마’ 시민 안전망 강화
상태바
서산시 ‘범죄 꼼짝마’ 시민 안전망 강화
  • 민옥선 기자
  • 승인 2016.05.3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 CCTV 전수교체 및 확대 설치

[매일일보 민옥선 기자] 서산시가 매년 늘어나는 강력범죄 예방과 사건 발생 시 신속한 범인검거를 위해 지속적인 CCTV 설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시민안전망 강화를 위해 CCTV 설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각종 범죄와 사고로부터 시민 생활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신규 CCTV를 신규 설치하기 위해 지난해 대비 예산을 두 배로 증액해, 국비 4억원이 포함된 총 사업비 10억원을 투입하고 범죄 취약지역 18개소, 공원 27개소, 어린이보호구역 15개소 등 총 60개소에 157대를 설치한다.

또한 마을안길, 마을회관 등에도 농산물 범죄예방을 위해 CCTV를 확대 설치할 계획이며 새로 설치되는 CCTV는 고화질의 카메라로, 범죄 예방은 물론이고 위험 시설물, 쓰레기 무단투기 예방 등 다목적으로 활용돼 행정효율성과 시민 편의 향상이 기대된다.

한편 시는 기존에 설치된 CCTV 중 100만화소 이하 저화소 카메라를 단계별로 교체하는 등 성능개선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다.

특히 시는 올해 연말 서산시 도시안전통합센터가 구축되면 현재 목적별로 분산 관제하는 700여대의 CCTV를 한 곳에서 관제․운영이 가능해져 각종 사건사고에 신속하게 대처가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앞으로도 범죄예방과 사회적 약자인 어르신, 어린이 보호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CCTV를 확충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이 마음 놓고 살 수 있는 안전한 서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산시가 각종 범죄와 사고로부터 시민 생활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CCTV를 설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