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웨스턴디지털, 자선의료기관 요셉의원에 NAS 기증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웨스턴디지털, 자선의료기관 요셉의원에 NAS 기증
  • 이근우 기자
  • 승인 2016.05.3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원석(왼쪽) 웨스턴디지털코리아 지사장과 이문주 요셉의원 원장이 마이클라우드 DL2100 기증식에 참석 했다. 사진=호프만에이전시 제공

[매일일보 이근우 기자] 웨스턴디지털(WD) 코퍼레이션은 WD 파운데이션의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부설 자선의료기관 ‘요셉의원’에 고성능 네트워크 스토리지(NAS) 제품을 기증했다고 30일 밝혔다.

WD는 서울 영등포동에 위치한 요셉의원에서 비즈니스용 클라우드 마이클라우드 DL2100 NAS 제품의 기증식을 진행했다.

이번 기증은 지난해 12월 서울특별시사회복지사협회에 NAS 제품을 기증한데 이어 2번째다. 기증된 마이클라우드 DL2100는 요셉의원의 첫 메인 서버로 설치된다.

요셉의원은 현재 진료 및 사무용으로 모두 35대의 PC를 운영 중이나, 데이터 관리를 위한 서버의 부재로 파일을 중앙 집중화하고 공유하는데 어려움을 겪어왔다.

조원석 WD 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NAS 기증이 요셉의원의 정보 활용 환경을 한층 편리하게 해 소외된 이웃을 위한 진료 업무 및 기록이 더 원활하게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WD 코리아는 앞으로도 계속 IT 사각지대 개선을 위한 비영리단체 IT 자립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과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

한편, 요셉의원은 지난 1987년부터 건강보험 혜택을 받지 못하는 노숙인과 행려자의 치료 및 재활을 돕는 자선의료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