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톡톡, 판매톡톡…출시 두 달 만에 1천만병 돌파
상태바
이슬톡톡, 판매톡톡…출시 두 달 만에 1천만병 돌파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6.05.3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29일 가로수길에서 ‘이슬톡톡 발그레 메이크업 파티’를 개최했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하이트진로는 지난 3월21일 출시한 복숭아맛 탄산주 ‘이슬톡톡’이 출시 두 달 만에 총 1000만병 판매(하이트진로 출고량, 병 제품 환산 기준)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측은 탄산주라는 새로운 카테고리에서 짧은 시간에 1000만병 판매를 돌파할 수 있었던 것은 유흥채널과 가정채널 모두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슬톡톡은 술자리에서 취하기보다는 가볍게 즐기기를 원하는 2030 여성층의 요구를 반영해 출시한 제품으로, 알코올 도수 3도의 탄산주다.

기존 주류 제품과 차별화되는 핑크 컬러에 ‘복순이’라는 캐릭터를 적용한 패키지 디자인이 주목받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2030세대 여성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주류업계 최초로 단발머리의 복순이 캐릭터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을 펼쳤다.

‘기분 좋게 발그레’라는 컨셉을 전달하기 위해 주류업계 최초로 뷰티 마케팅까지 시도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태윤과 ‘이슬톡톡 블러셔 by 박태윤’을 콜라보레이션해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다. 지난 4월29일에는 가로수길에서 ‘이슬톡톡 발그레 메이크업 파티’를 개최하기도 했다.

또한 강남, 홍대, 이태원 등 주요 상권에 위치하는 디저트 카페, 레스토랑, 뷰티샵 등 핫 플레이스에서 이색적인 ‘샵인샵’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하며 2030세대 여심을 가까이서 공략하는 스킨십 마케팅을 펼쳤다.

이외에도 4000여명의 커플들과 함께 뚝섬 한강공원을 핑크 빛으로 물들인 이슬톡톡 커플런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슬톡톡은 온라인에서도 인기가 뜨겁다. 이슬톡톡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은 개설 49일만에 팔로워 4만7000여명을 넘어섰으며 현재 인스타그램에는 #이슬톡톡, #기분좋게발그레, #이슬톡톡블러셔 등 다양한 해시태그의 이슬톡톡 인증 사진만 8만5000여건 이상이다.

이강우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앞으로도 ‘이슬톡톡’이 급성장하고 있는 탄산주 시장의 대표 제품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