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휴대폰, 미국 ‘T-모바일’ 첫 공급
상태바
LG휴대폰, 미국 ‘T-모바일’ 첫 공급
  • 황동진 기자
  • 승인 2010.06.02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모바일’과 첫 제휴, 미국 4대 이동통신 사업자 협력체제 구축
[매일일보] LG전자(대표 남용)가 미국 주요 이동통신 사업자인 ‘T-모바일(T-Mobile)’社에 처음으로 휴대폰을 공급한다.

버라이즌 와이어리스(Verizon Wireless), AT&T, 스프린트(Sprint)에 이어 T-모바일에 이르는 미국 4대 사업자와 협력체계를 구축, 미국 휴대폰 시장 전방위 공략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LG전자는 이달부터 ‘LG센티오(LG Sentio, LG-GS505)’, ‘LG디라이트 (LG dLite, LG-GD570)’, ‘LG-GS170’ 등 트리오 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LG센티오’와 ‘LG디라이트’는 T-모바일의 전용 SNS(Social Network Service) 애플리케이션 ‘소셜 버즈(Social Buzz)’를 적용, 페이스북, 트위터, 마이스페이스 등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소셜 버즈’에 계정을 등록하면, 휴대폰 배경화면에서 SNS의 업데이트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 두 모델은 3G 네크워크를 지원, T-모바일의 모바일 포털 서비스 ‘웹투고(Web2Go)’를 이용해 빠른 속도의 웹 브라우징도 즐길 수 있다.

‘LG 센티오’는 문자메시지와 SNS 기능을 자주 이용하는 미국 소비자들의 인사이트를 반영, 3인치 풀터치 스크린 화면에 가상 쿼티(QWERTY) 자판을 띄워 편리하게 입력할 수 있다.

300만 화소 카메라, 푸시(Push) 이메일 서비스, 블루투스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갖췄다.

‘LG디라이트’는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은 화려한 컬러의 ‘롤리팝’ 디자인을 적용했다. 앞면 하단의 투명창에는 7개 색상과 5개 무늬 등 총 35가지의 ‘시크릿 라이팅(Secret Lighting)’을 설정할 수 있어, 전화 및 메시지 수신상태를 쉽게 식별할 수 있다.

‘LG-GS170’은 사용성을 고려한 폴더폰으로, VGA급 카메라, 블루투스 2.1 등을 지원한다.

LG전자 MC(Mobile Communications)북미사업부장 황경주 상무는 “T-모바일 제휴를 통해 미국 4대 이동통신 사업자와의 협력체계를 완성했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디자인을 내세운 트리오 제품과 T-모바일의 서비스를 결합해 LG휴대폰의 시장지배력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