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수서동 광장 조성 관련 주민설명회 개최
상태바
강남구, 수서동 광장 조성 관련 주민설명회 개최
  • 백중현 기자
  • 승인 2016.05.25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2일 세곡동 문화센터에서…서울시에 공동 개최 제안
강남구는 다음달 2일 오전 10시 세곡동 문화센터에서 수서동 727번지 광장 조성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다음달 2일 오전 10시 세곡동 문화센터에서 수서동 727번지 광장 조성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지난 18일 수서동 727번지 행복주택 건립 부지에 주변 교통시설 이용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광장을 조성하겠다고 밝힌데 이어 광장 조성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구는 지역주민의 극렬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서울시에서 일방적으로 건립을 강행하고 있는 모듈러주택은 수서역 사거리 도로 한가운데 위치하고 있어 소음, 분진 등에 노출돼 주거환경이 매우 열악할 뿐만 아니라 향후 SRT수서역세권 개발과 연계한 도로확충 등 지역여건 변화에 따라 주택철거가 예상되는 등 총체적인 문제들을 안고 있어 지금이라도 바로 잡아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특히 서울시장은 지난달 20일 수서동 727번지 모듈러주택 건립 철회를 요청하는 지역구 시의원의 시정질문에 대해 “주민과 충분히 대화하고 협의 해보겠다.”는 답변을 한 바 있어 주민과 충분히 대화하고 협의하기 위한 구체적인 후속조치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강남구는 수서동 727번지 개발에 대한 논란을 불식시키고 주민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광장설치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며 서울시의 모듈러주택 건립에 대해서도 주민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그동안 연기되었던 주민설명회를 시·구 공동으로 개최할 것을 서울시에 25일 제안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강남구 주택과 송진영 과장은“서울시는 강남구에서 개최하는 주민설명회에 참여해서 무엇이 진정으로 주민을 위한 선택인지,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해 결정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