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서해최북단 "백령도 친환경농업 앞장"
상태바
옹진군 서해최북단 "백령도 친환경농업 앞장"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6.05.24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인천 옹진군(군수 조윤길)은 농업인과 내빈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정지역인 우리군 토양을 살리고, 농작물 품질향상을 위해 신축한 백령면 유용미생물 배양실 준공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옹진군은 총 5억5천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지난해 7월에 착공하여 유용미생물 배양실 315㎡ 규모로 배양실, 기계실, 실험실, 보관창고 등 부대시설을 갖추었으며, 옹진군 도서실정에 알맞은 유용미생물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해 본소와 백령면에 2개소를 설치, 농업에 유용한 미생물인 광합성균․ 고초균․유산균․효모균을 연간 300톤 생산하여 무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이날 조윤길 옹진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유용미생물을 공급하게 됨으로써, 청정지역인 우리군의 토양환경을 보전하고, 병해충 감소로 인한 농산물의 품질향상과 수량증대는 물론 그동안 퇴비와 화학비료 등의 과잉사용으로 나타나는 염류 축적과 농작물의 여러 장해들이 많이 해소되어 우리 농업에 직․간접적으로 많은 도움을 가져 올 것이라 기대된다.”고 밝혔다.

준공식에 참석한 농업인은 “시중에서 판매하는 미생물제제는 구입가격이 비싸 농가의 큰 부담이었으나, 앞으로 유용미생물 배양실에서 무상으로 공급되는 미생물을 활용하여 비료 및 농약 사용량과 농가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유용미생물공급으로 친환경농업 확산에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면서, “유용미생물의 올바른 사용법을 교육하고 기술지원에 나서는 등 농업인들이 친환경농업을 선도하는 지역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