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마이스(MICE)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상태바
경기도 마이스(MICE)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 강세근 기자
  • 승인 2016.05.24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스(MICE) 서포터즈 발대식

[매일일보]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경기도 MICE(마이스) 산업 대외홍보를 담당할 '서포터즈' 35명을 선발, 23일 수원노보텔 앰버서더호텔에서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4기를 맞은 경기 마이스 서포터즈는 MICE 산업에 열정이 있는 수도권 대학생 35명으로 선발됐으며, 이들은 5월부터 12월까지 8개월 간 도내 MICE를 알리기 위한 홍보 캠페인과 국제행사 지원 등을 통한 현장체험에 나선다. 

특히 이들은 일반인에게 다소 생소한 MICE 산업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전개하고, 도내 신규 회의장소를 직접 답사하여 발굴, 국제회의나 전시 이벤트를 준비하는 국내외 주최자들에게 대한민국 최적의 MICE 산업지로서의 경기도를 알리는 메신저 역할도 담당하게 될 예정이다.
 
공사는 이번에 선발된 MICE 서포터즈에게 유니폼과 함께 위촉장,  서포터즈 명함 등을 수여하고, 서포터즈들은 매월 도내 신규 차별화된 회의장소(Unique Venue) 취재, 인센티브 단체 투어코스 개발 등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2016 국제로타리 세계대회’, ‘Korea MICE Expo’ 등 MICE 행사에 참여해 직접 현장 지원 업무를 맡아 마이스 산업을 체험하게 된다.   

MICE(마이스)는 회의(Meetings),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s), 이벤트와 전시(Event & Exhibitions) 등을 의미하는 단어 첫 글자를 딴 조어로, 최근 각 지자체마다 자체 뷰로를 설립해 MICE 산업을 육성 중이며 공사는 경기 MICE뷰로를 운영하며 도내 마이스 산업을 책임지고 있다. 

이동렬 경기MICE뷰로 단장은 "경기 MICE 서포터즈는 연계 분야 전공 뿐 아니라, 어학·경영 등 다양한 전공과 특기를 가진 학생들이 선발된 만큼 서로 간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미래의 MICE 전문가로서 성장할 수 있는 아주 특별한 경험을 얻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