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공주알밤 종합유통센터 조성사업 공모
상태바
공주시, 공주알밤 종합유통센터 조성사업 공모
  • 이상수 기자
  • 승인 2016.05.24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상수 기자]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관내 밤 생산자단체를 대상으로 2016년도 공주알밤 종합유통센터 조성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공주 밤에 대한 유통, 가공, 체험활동 등을 한 자리에서 이루어 질 수 있는 공주알밤 종합유통센터 조성사업이다.

공모사업 규모는 국비 10억 원, 지방비 4억 원, 자부담 6억 원 등 총사업비 20억 원이며, 공모 대상은 공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밤 생산자단체로서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공모 일정은 오는 5월 31일까지이며, 공모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과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공주 밤의 유통, 가공, 체험 분야의 인프라를 조성, 금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될 공주밤 6차 산업화 지구조성 사업과 밤 연구소와의 연계·협력을 통해 공주 밤 산업을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새로운 6차산업화 선진모델을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상태 농촌진흥과장은 “이번 공주알밤 종합유통센터 조성사업 공모를 통해 경쟁력 있고 우수한 생산자단체를 선정하여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며 “이를 통해 공주 밤에 대한 6차 산업화를 실현시켜 밤 산업 종사자의 소득 증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