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민, 재정개혁 반대 범시민운동 펼친다
상태바
용인시민, 재정개혁 반대 범시민운동 펼친다
  • 김길수 기자
  • 승인 2016.05.24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지방재정제도 개편안이 시행되면 용인시민 1인당 17만원을 강탈당합니다.”

정부가 추진하는 지방재정개혁안에 대해 용인시민들이 대대적인 범시민 반대운동에 돌입하는 등 강력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시민들은 지난 20일 지방재정개혁 추진을 저지하기 위해 범시민 비상대책추진기구인 ‘시민비상대책협의회’를 구성, 지방재정개혁안이 철회될 때까지 반대운동을 펼치기로 했다.

시민협의회는 이를 위해 김대성 통리장연합회장을 본부장으로 한 ‘용인시민 세금지키기 운동본부’를 구성키로 하고 오는 25일 용인실내체육관에서 시민 3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 및 범시민 궐기대회를 열기로 했다.

이날 궐기대회에는 정찬민 용인시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과 시·도의원이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운동본부는 김대성 본부장과 함께 시민운동·주민자치·사회복지·문화체육·지역경제·도시교통·환경위생 등 7개 분과로 조직이 구성됐으며, 주민자치·리통장연합회·새마을회 등 유관기관단체 회원과 주민 등이 참여한다.

운동본부는 이달말까지 재정개혁안에 반대하는 시민 서명운동도 전개한다.

시와 각 구청, 읍면동별로 범 시민 홍보와 용인시민 세금 지키기 서명운동을 전개해 적극적으로 재정개혁의 부당성을 알린다.

이와 더불어 각 단체 단체장과 임원, 통장, 주민자치위원회, 단체별로 설명회도 실시한다.

또한 다른 지자체 시민단체와 연대를 통해 반대 운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홍보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한편, 정부의 지방재정개혁안이 시행되면 용인시는 연간 1,724억원의 세수감소가 예상되며 이로 인해 시민들에게는 상하수도 등 각종 공공요금 인상과 복지·교육·문화 사업의 축소나 중단이 불가피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