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5월부터 해양레저관광 팸투어 추진
상태바
경기도, 5월부터 해양레저관광 팸투어 추진
  • 강세근 기자
  • 승인 2016.05.24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경기도가 경기 바다 알리기에 나선다. 도는 해양레저·관광산업을 활성화하고 연안 시·군과 내륙 시·군간 상생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올해 5월부터 10월까지 ‘해양레저관광 팸투어’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팸투어에는 수원, 동두천, 포천, 부천 등 바닷가와 접하지 않은 내륙 시군의 우수 자원봉사자, 청소년,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여하고, 참가자들은 김포, 시흥, 안산, 화성, 평택 등 경기도 연안 5개 시의 대표적인 해양관광지에서 항만, 어항, 어촌체험마을, 갯벌 등을 견학하게 된다. 

우선 5월에는 화성시에서 ‘뱃놀이 축제(5.27~5.29)’ 기간 동안 동두천시와 포천시 우수 자원봉사자 80명이 뱃놀이 체험을 비롯해 전곡항 등 주요 해양관광지를 둘러볼 예정이며, 9월과 10월에는 수원시 청소년 80명이 안산시와 평택시를 방문하고, 부천시 공무원 40명이 김포시 대명항 등을 견학한다.

경기도는 250km의 해안선과 166㎢에 이르는 갯벌, 35개소의 섬 등 풍부한 해양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나, 해양관광지로서 선호도는 동해, 남해, 전라도와 충청도의 서해안 지역에 비해 낮은 실정으로, 초청하는 연안 시에서는 해양관광지 팸투어에 불편이 없도록 내륙 시·군에 직접 버스를 제공하며, 전담 해설사도 동행해 안내한다. 

이세정 도 해양항만정책과장은 “연안과 내륙 시·군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아름다운 경기도 바다를 도민에게 알리기 위하여 해양관광 팸투어를 실시하게 됐다.”며 “올해 시범운영을 거쳐 향후 점차 확대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