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교 미매각토지 ‘따복텃밭’ 활용
상태바
경기도, 광교 미매각토지 ‘따복텃밭’ 활용
  • 강세근 기자
  • 승인 2016.05.24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경기도가 아직 매각되지 않은 광교신도시 일부 토지를 주민들을 위한 텃밭으로 조성하는 방안을 추진, 계속해서 토지를 방치하는 것 보다는 매각 전까지 주민들을 위한 공동체 공간으로 활용하겠다는 취지라고 24일 밝혔다.

경기도는 광교신도시 내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웰빙타운 인근 약 400㎡ 부지에 ‘따뜻하고 복된 텃밭’을 만들기로 하고 29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해 참여자들이 함께 공동으로 경작하고, 생산물을 주민과 단체에게 나누는 공동체 텃밭으로 기존 주말농장과는 차별화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도시텃밭은 함께하는 경작을 통해 신도시 초기 서먹서먹한 주민들이 쉽게 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면서 “신도시 조성을 담당하는 경기도시공사와 도시농업을 담당하는 경기도도시농업네트워크와 협업해 광교 따복텃밭을 조성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수원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경기농림진흥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신청하면 되며, 도는 오는 6월 3일 광교 홍재도서관 강당에서 참여자를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교류 시간과 텃밭운영과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들을 협의할 계획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시범사업은 도내 유휴부지를 활용해 신도시 입주민들에게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주민간의 공동체를 형성하는 최초의 사례로 주민들과 협의해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