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국민과 당원께 송구하다”
상태바
정진석 “국민과 당원께 송구하다”
  • 이상래 기자
  • 승인 2016.05.20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석회의서 대책논의…봉합·분당 분수령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가 20일 오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열린 원내지도부-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굳은 표정으로 자리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이상래 기자] 정진석 원내대표가 20일 “원내대표로서 국민과 당원께 송구스럽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지도부·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제 나름대로는 새누리당의 쇄신과 부활을 위해 노력했지만 지난 17일 상임전국위원회와 전국위원회가 무산됐다”며 “우리가 풀어야 할 현안들을 원점에서 재검토하자는 생각에 중진 의원들을 다시 모시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대지진(20대 총선) 이후 여진이 불가피하다고 생각했는데 더욱 더 걱정스러운 것은 앞으로 그 여진이 계속될 수밖에 없다는 예감”이라며 “지금 이 순간 국민들께서 무엇을 원하고 계신지, 국민들이 가리키는 방향이 어떤 방향인지 오직 이것 하나만을 생각하고 고견을 모아 달라”고 덧붙였다.

이날 회의에는 심재철·원유철·이주영·정병국·나경원·신상진·이군현·정우택·한선교·홍문종 의원 등이 참석했다.

당 내홍수습책과 비대위 및 혁신위 구성을 두고 치열한 논의가 예상된다. 일각에서는 이날 회의가 당의 봉합이냐 파국이냐의 분수령이 될 것이라는 얘기도 나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