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박물관단지 종합계획 국제공모
상태바
국립박물관단지 종합계획 국제공모
  • 이상수 기자
  • 승인 2016.05.1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상수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은 18일 행정중심복합도시 국립박물관단지 사업의 종합계획(1단계 종합계획(마스터플랜))에 대한 국제공모를 공고한다.

이번 국제공모는 행복도시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선도하고, 인간․문화․자연을 포용하는 문화승강장(플랫폼)으로써 전 세계인이 언제나 함께 즐기는 열린 공간 조성을 만들고자 마련됐다.

특히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3.0의 일환으로 시행됐다.

이에 따라 국제공모를 위한 전용 누리집을 개설해 ▲공모목적·방식 ▲참가자격 ▲등록절차 ▲질의응답 ▲출판․전시방법 ▲설계지침 ▲제출도서 및 작성기준 ▲부록 ▲심사위원회 위원명단 등을 공개한다.

공모방식은 국내외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공개경쟁방식이며, 1차 공모 및 2차 공모로 나눠 진행된다.

1차 공모에서는 전체사업 부지 단지계획 및 1단계 사업부지 종합계획을 제출해 5개 작품을 선정한다.

5개 작품을 대상으로 한 2차 공모에서는 1단계 사업부지에 대한 구체적인 종합계획과 어린이박물관, 통합운영센터, 통합수장고에 대한 건축계획을 평가해 당선작을 선정한다.

심사위원회는 건축 및 도시 분야 전문가를 대상으로 명망 있고 공정한 인사를 각계각층에서 추천을 받아 운영위원회 등 관련절차에 따른 심사를 거쳐 국내 3명, 국외 2명 등 총 5명을 확정했다.

이충재 행복청장은 “행복도시는 국가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도시일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아름답고 살기 좋은 도시가 되도록 건설하고 있다”면서 “이번 국제공모를 통해 국민들과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최고의 상징물이 되기를 바라고, 국내외 전문가들의 많은 참여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