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음식정보가 한 자리에 ‘수원미성’ 제작
상태바
수원 음식정보가 한 자리에 ‘수원미성’ 제작
  • 강세근 기자
  • 승인 2016.05.13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음식포털 ‘내 주변 맛집찾기’ 기능까지 활용
종합음식포털 홈페이지 ‘수원미성’

[매일일보] 수원시의 맛집을 찾고 싶다면 이제부터 ‘수원미성’을 이용하자. 수원시는 지난 3월 ㈜메뉴판닷컴과 관내 음식콘텐츠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MOU를 체결, 4월 말 BI(brand identity)와 종합음식포털 홈페이지 ‘수원미성’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화성행궁 맛촌,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 홈페이지, 위생정책과 SNS 등과 배너연계를 통해 관내 모범음식점, 특화거리 음식에 대한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어 종합음식포털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된다.

‘수원미성’은 ‘수원고유의 맛(味)을 품은 아름다운(美) 성’이라는 의미로 지역별, 테마별, 랜드마크별 음식점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또 업소의 대표메뉴와 기본정보는 물론 검색포털 리뷰, 찾아가는 길, 연관 테마, 주변 맛집 등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스마트폰에서는 GPS를 이용한 ‘내 주변 맛집찾기’ 기능까지 활용할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의 많은 음식점 중 정기적으로 위생 점검을 실시하는 모범음식점, 특화거리 등을 우선시 했다”라며 “더 많은 분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사이트 접근을 편리하게 해줄 NFC 스티커를 배부하는 등 지속적으로 보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