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쿠첸·파라텍과 주방 IoT 서비스 선보여
상태바
LGU+, 쿠첸·파라텍과 주방 IoT 서비스 선보여
  • 이근우 기자
  • 승인 2016.05.11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가 원격 제어와 모드 자동실행이 가능한 지능형 ‘IoT 밥솥’과 ‘주방안전 IoT 소화장치’를 출시한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매일일보 이근우 기자] LG유플러스는 원격 제어와 모드 자동실행이 가능한 지능형 ‘사물인터넷(IoT) 밥솥’과 ‘주방안전 IoT 소화장치’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쿠첸과 함께 IoT 밥솥을 선보였다. 스마트폰을 통한 원격 전원제어로 취사 시작·중지 및 예약이 가능하다.

밥솥과 연동된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에서나 밥을 할 수 있고, 밥솥을 보온에 두고 오랫동안 집을 비울 경우에도 전원을 차단할 수 있다. 자동실행을 설정해두면 가정 내 IoT 기기들과의 연동을 통해 구체적인 명령이 가능하다.

실시간 상태 모니터링 기능으로는 취사중·보온중 등의 밥솥 상태를 확인해 원하는 모드로 제어할 수 있다. 밥솥의 사용시간과 패턴도 일·월별로 확인 가능해 패턴을 살펴본 뒤 추후 자동실행 명령 설정에 활용할 수 있고, 전기세 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또 국내 소방설비 전문 업체인 파라텍과의 독점 제휴를 통해 주방용 IoT 소화장치를 내놓는다.

파라텍 주방안전 소화장치는 가스 누출 감지 시 자동으로 가스 밸브를 잠그고 화재가 감지되면 소화약제를 방출한다. LG유플러스의 IoT앳홈 애플리케이션(앱)과의 연동을 통해 타이머와 스마트 설정이 가능하다.

스마트 설정 기능을 통해 외출·취침·실내모드에 따라 가스 밸브를 잠그거나 상태 정보를 알림을 통해 알 수 있다. 스마트 설정 기능은 LG유플러스의 다른 IoT 기기들과도 연동돼 있다.

주방소화장치는 조작부 및 수신부, 온도센서, 가스탐지부, 가스차단기, 소화기, 방출구 등 8개 구성품으로 이뤄져 있다.

한편, IoT 스마트 밥솥은 쿠첸샵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별도의 이용요금 추가 없이 IoT앳홈에 가입만 하면 와이파이 연결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IoT 연동이 가능한 밥솥의 라인업은 점차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파라텍 주방안전 소화장치는 LG유플러스의 IoT허브를 통해 스마트폰과 연동시킬 수 있고, 서비스 이용 요금은 월 7900원(3년 약정 기준, 기기값 포함)이다. 파라텍 판매채널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