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이유있는 홈IoT 서비스 1등 ⑤] 고객 사용 후기 ‘만족 100%’
상태바
[LGU+, 이유있는 홈IoT 서비스 1등 ⑤] 고객 사용 후기 ‘만족 100%’
  • 이근우 기자
  • 승인 2016.05.10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스락·홈CCTV 등 호평…릴레이 체험 행사도 진행
LG유플러스가 열림감지센서, 플러그, 에너지미터, 가스락, 도어캠 등 홈IoT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매일일보 이근우 기자] “스마트폰으로 말만하면 집안의 불이 켜지고 가스밸브가 잠긴다. 창문이 열리면 문자로 알려주고, CCTV로 집안의 영상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지금까지 사용한 전기세가 얼만지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누진세 구간도 미리 알려준다”

LG유플러스 홈IoT 서비스는 스마트폰에서 “불 꺼”, “가스 잠궈”, “문 열어” 등의 다양한 음성명령이 가능해 실생활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실제로 ‘IoT앳홈’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의 체험 후기를 보면 IoT허브, 열림감지센서, 플러그, 에너지미터, 가스락, 스위치, IoT캡스, 도어캠 등에 대한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 사례로 주부 송진영(42, 하계동 거주)씨는 집에 혼자 있던 아이가 친구랑 전화하다가 라면 물이 끓고 있는 걸 잊어버려 큰 사고가 날 뻔 했던 경험을 전했다. 당시 친구들 모임에 있던 송씨는 ‘유플러스 가스락’의 위험알림 메시지 받고 급하게 원격 조정으로 가스밸브를 차단한 바 있다.

이처럼 유플러스 가스락은 무선 통신 솔루션 Z-웨이브로 연결돼 있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원격확인·잠금 △위험온도 알림 및 자동잠금 △타이머 설정 △우리집·부모님집 제어 등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의 IoT앳홈 서비스는 현재 가입자 26만 가구를 돌파했다. 이와 관련 지난 1월 자료에 따르면 홈IoT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성별·나이에 상관없이 넓게 분포돼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남성과 여성의 비율은 55:45로 남성이 높게 나타났다.

또 연동되는 지능형 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홈 IoT 서비스를 3개 이상 함께 사용하는 고객들의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높았다.

선호도가 가장 높은 서비스는 대기전력을 차단해 주는 ‘IoT 플러그’로, 전체 가입자의 절반이 선택했다. 창문이나 문이 개폐된 걸 알려주는 ‘열림감지센서’도 전체의 46%가 채택했다.

LG유플러스는 최근 홈IoT CF모델 청각장애인 윤혜령씨의 실제 하루를 소재로, ‘따뜻한 기술 IoT 체험 릴레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는 참여자가 출근 준비부터 퇴근 후 집으로의 귀갓길까지 홈IoT 서비스가 필요한 순간들을 직접 경험해 보는 것이다. 플러그 꺼주기, 시간 맞춰 직장에서 강아지 밥을 주는 펫스테이션, 도어캠으로 택배 확인 및 수령 등 일상생활에서의 편리함을 체험할 수 있다.

이번 체험 릴레이 행사는 온오프라인 참여자 5만명을 목표로, 이번달 말까지 영등포 타임스퀘어 1층 아트리움에서 실시되며, LG유플러스 IoT샵 홈페이지에서도 쉽게 참여할 수 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지난해 tv G, 페이나우 등 자사 서비스에 대한 고객체험단 활동결산을 토대로 서비스 개선작업을 완료한 바 있다. 올해도 차별화된 고객가치 제공을 위해 홈IoT와 LTE비디오포털에 대해서도 다양한 이용 경험을 파악해 추가 개선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