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금호아시아나, 법원에서 찾아가는 음악회 개최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금호아시아나, 법원에서 찾아가는 음악회 개최
  • 박주선 기자
  • 승인 2016.05.10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이 지난 9일 서울서부지방법원 대강당에서 피아니스트 조재혁과 함께 ‘찾아가는 사랑의 금호아트홀’ 음악회를 개최했다. 사진=금호아시아나그룹 제공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금호아시아나그룹은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이 지난 9일 서울서부지방법원 대강당에서 피아니스트 조재혁과 함께 ‘찾아가는 사랑의 금호아트홀’ 음악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법원으로 찾아간 이번 찾아가는 사랑의 금호아트홀은 법관 및 법원 직원뿐만 아니라 지역의 다문화가정과 장애인, 상이군경 등 특별히 법원에 초대된 200여명의 관객 앞에서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펼쳐졌다.

피아니스트 조재혁은 줄리어드 음악원과 맨해튼 음악대학에서 수학하고, 현재 KBS라디오 고정출연을 비롯해 각종 독주와 협연무대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찾아가는 사랑의 금호아트홀은 문화예술에 대한 접근성이 부족한 지역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 클래식 음악회를 개최하고, 예술이 주는 아름다움과 감동을 가까이 전달하고 있다.

이는 금호아시아나그룹이 교육과학기술부와 업무협약(MOU)을 통해 시행하고 있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교육기부는 기업이 지닌 교육재능 및 보유자원을 교육활동을 위해 대가 없이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한편,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은 지난 2012년 전라남도 완도지역에서 3차례 음악회를 선보인 것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18차례 제주, 강원 등 전국 각지에서 찾아가는 음악회를 펼쳐왔다. 오는 6월에도 새로운 문화소외지역을 찾아가 아이들에게 ‘교실로 찾아온 클래식 음악회’를 들려 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