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KB금융, 5월 한 달 '사회공헌의 달' 캠페인 실시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KB금융, 5월 한 달 '사회공헌의 달' 캠페인 실시
  • 이경민 기자
  • 승인 2016.05.09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경민 기자] KB금융그룹은 5월 한 달 동안 계열사 임직원 1만4000여명이 참여해 청소년, 다문화 등을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는 ‘KB 금융 사회공헌의 달’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KB금융그룹 소속 모든 임직원들의 사회공헌활동 의지를 되새기고, 모든 계열사 임직원이 더 큰 사랑을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지난 2010년부터 시행됐다.

우선 KB금융지주는 오는 20일 ~ 21일 용인 에버랜드에서 다문화 가정 어린이 200여명과 계열사 임직원 등 총 500여명이 참여하는 ‘KB 레인보우 사랑캠프’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 행사는 KB금융의 사회공헌 핵심분야인 청소년∙다문화 가정에 경제금융교육 및 다양한 문화 체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작년부터 실시한 사회공헌활동이다.

각 계열사별로는 KB국민은행이 지역복지시설 방문, 외국인근로자 무료 진료, 소외 지역 세탁 및 급식 봉사활동 등 임직원 1만명 이상이 참여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KB 손해보험에서도 미혼모 아동 양육물품 지원 및 사랑의 헌혈 나눔 캠페인, KB희망 바자회 등을 진행하고 있다.

 KB 국민카드는 다문화 아동과 청소년 캠핑문화 체험 지원 및 KB 사랑담은 쿠키 만들기, 독거노인 마음 잇는 봉사 등을 진행한다.

KB투자증권, KB생명보험, KB자산운용 등도 청소년 학습지도를 통한 꿈 드림 사업, 해외이주여성 민속촌 나들이, 효 드림 카네이션 전달 및 한강시민공원 정화활동 등을 실시한다.

한편 KB금융그룹 전 직원은 지난 한 해에만 38만 시간, 직원 1인당 평균 14시간의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전 직원이 ‘1인 1봉사활동’에 참여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미래세대의 주역이 될 ‘청소년’과 우리 사회 새로운 계층으로 부각되는 ‘다문화’ 관련 사회공헌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사회적 이슈와 부합하는 사회공익 부문에도 꾸준한 활동을 펼침으로써 KB금융그룹만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모델을 정립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