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전통시장 음식 ‘PB상품’ 간편가정식으로 개발
상태바
이마트, 전통시장 음식 ‘PB상품’ 간편가정식으로 개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6.05.08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코크 안동인 안동 찜닭’. 사진=이마트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재래시장과 협업을 통해 상생형 피코크가 탄생했다.

이마트는 지난 5일 경상북도 안동 구시장의 인기 메뉴인 ‘안동인 안동 찜닭’을 ‘전통시장 우수상품 박람회’를 통해 자체 개발한 ‘피코크’의 첫 번째 간편가정식으로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신세계그룹은 지난해 4월 코엑스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전통시장 우수상품 박람회를 열어 전국 각지의 70개 전통시장에서 출품한 100개의 우수상품을 식품업계에 선보였다.

이후 신세계그룹은 이마트, 백화점 등 그룹 내 식품 바이어, 학계와 요식업계 전문가들로 패널을 구성, 100개의 대표 상품 중 27개 스타 상품을 선정해 전국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에서 맛집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해 6월부터 12월까지 이마트 12개점과 신세계백화점 4곳에서 열린 총 16회의 맛집 행사에서 신세계그룹은 14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 이 과정에서 27개 스타 상품의 실제 소비자 반응과 장단점을 분석할 수 있었다고 이마트 측은 설명했다.

이마트는 이중 맛과 상품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은 상품 2종을 간편가정식 개발 대상 품목으로 선정, 1년 간 연구개발 끝에 이번에 ‘피코크 안동인 안동 찜닭’을 출시했다. 하반기에는 마산 오동동 시장의 ‘할매 아구포’를 피코크로 선보일 예정이다.

피코크 안동인 안동 찜닭(1만5800원/1013g)은 식당 주인이 20년 간 심마니로 활동한 이력을 바탕으로 인삼, 황기 등 9가지 한약재로 맛을 낸 ‘특제 간장소스’를 사용한 점이 특징이다.

이마트는 이번에 전통시장과 함께 개발한 피코크 안동 찜닭을 이마트몰, 신세계백화점, 위드미(편의점), 에브리데이(SSM), 면세점 등 신세계그룹 내 모든 유통 채널을 동원해 판매할 계획이다.

향후에는 중국, 베트남 등 이마트 해외 점포를 통해 수출하고, MBC아메리카, 알리바바 티몰 등 이마트가 거래하는 해외 유통 채널에도 소개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이마트는 오는 6월30일부터 4일 동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제2회 전통시장 우수상품 박람회’를 개최해 전국 17개 시도 80여개 전통시장에서 출품한 120개의 각 시장 대표 상품을 소개하고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번 제2회 전통시장 우수상품 박람회에서 선정된 스타 상품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마트 내 맛집 행사 참가 이마트의 자체 브랜드 상품(PL)로 개발된다.

김수완 이마트 CSR담당은 “올해에는 작년보다 더 큰 규모로 제2회 전통시장 우수상품 박람회를 개최해 국내 전통시장의 더 많은 상품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세계적인 상품으로 육성할 수 있는 스타 상품 발굴에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