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이노, ‘호텔타임·여기어때’ 어린이날 꿀연휴에 제격
상태바
위드이노, ‘호텔타임·여기어때’ 어린이날 꿀연휴에 제격
  • 이근우 기자
  • 승인 2016.05.06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드이노의 호텔타임이 4~7일 사이 즐길 수 있는 가족과 머물기 좋은 호텔 및 리조트 60곳을 엄선해, ‘5월 연휴 가족여행, 사전예약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위드이노 제공

[매일일보 이근우 기자] 위드이노베이션이 서비스하고 있는 온오프라인 연계(O2O) 애플리케이션(앱) 2종이 어린이날 꿀연휴를 맞아 소비자들의 각광을 받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6일이 뒤늦게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미처 연휴 계획을 짜지 못한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예측된다.

하지만 위드이노의 ‘호텔타임’과 ‘여기어때’ 앱만 있으면 갑작스럽게 떠나는 여행을 계획하더라도 당황할 필요가 없다.

과거에는 여행을 떠날 때는 몇달전부터 숙소예약을 해야했으나, 지금은 충동적으로 당장 여행을 떠나더라도 숙소가 없어 잠을 못자는 일은 없다. 오히려 미리 예약 시 보다 더욱 저렴하게 방을 구할 수 있는 타임커머스 시장이 열렸기 때문.

타임커머스는 시간과 시장의 조합어로, 판매 시간이 임박할수록 가격이 떨어지는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상거래 형태다.

호텔 타임커머스 앱인 ‘호텔타임’은 전국 주요 호텔을 최대 80% 할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호텔타임은 지난달 기준으로 제휴점 1000여개, 회원 50만, 앱 리뷰 수(구글플레이, 앱스토어 합산)는 1만5000개에 이를 정도로 인기다.

경쟁사 대비 2배 통큰 혜택 제공, 기념일, 시즌 등 다채로운 큐레이션을 통한 기획전은 물론 최대 80% 할인 정책 및 최저가격보상제 실시, 위치, 가격 등 맞춤검색으로 고객에게 적합한 사이트 소개해준다.

호텔타임은 이용자들로부터 다양한 기획전과 프로모션으로 호텔과 고객을 이어주는 플랫폼이라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호텔타임은 오는 7일까지 가족과 머물기 좋은 호텔·리조트를 엄선해 최저가로 내놓는 ‘5월 연휴 가족여행, 사전예약 특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호텔타임 이용자는 ‘웨스틴조선 부산’을 비롯해 ‘베스트웨스턴 제주’, ‘라마다 서울 강남 호텔’ 등 가족 단위 방문객에 특화된 서비스를 내세운 인기 호텔 및 리조트 60여곳을 최대 80% 저렴하게 만날 수 있다.

객실당 3인 이상이 투숙할 수 있으며 어린 자녀들이 좋아하는 워터파크, 가족 휴양을 위한 스파 시설, 멋진 전망을 자랑하는 호텔로 구성됐다.

이번 사전예약 행사를 통한 일일 숙박비는 8만원 내외로, 가족여행이나 어버이날 선물로 손색 없다. 특가전에 참여하는 호텔 별로, 뷔페 이용권과 주요 관광지(제주 테디베어뮤지엄, 헬로키티아일랜드) 입장권, 레이트 체크아웃 등 추가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모처럼 맞은 연휴를 집 혹은 가까운 호텔에서 여유를 즐기는 ‘스테이케이션’ 하겠다는 이용자도 상당수다. 스테이케이션은 ‘머물다’와 ‘휴가’라는 말이 더해진 신조어다.

최근 위드이노베이션이 자체 설문조사 플랫폼 ‘여기톡’을 통해 이용자 1001명을 대상으로 오는 5~8일 황금연휴 계획을 물었더니, ‘스테이케이션이 대세’라고 응답한 이용자가 절반에 가까운 42.0%를 차지했다.

이어 ‘타 지역으로 국내여행(27.0%)’, ‘영화, 전시회, 공연 관람 등 취미생활(18.7%)’, ‘해외여행(4.5%)’ 등의 의견이 나왔다.

스테이케이션의 필요성에 대해 10명 중 2명(19.7%)은 ‘봄철 미세먼지, 일교차 등 날씨’를 이유로 꼽았다. 가장 많은 사람이 ‘구체적인 계획이 필요 없기 때문(31.9%)’이라고 답한 가운데, ‘장거리 여행에서 느끼는 피로감(21.2%)’, 경제적 문제(17.5%)’도 주요 이유로 언급됐다.

이와 관련 중소형 호텔(모텔)을 내 위치기반으로 추천해주고 할인받고 예약까지 해주는 서비스 ‘여기어때’는 국내 최대 4000여개 제휴점, 한달 100만명 이상의 순이용자수, 500만이상 앱 다운로드수, 구글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 평점 1위에 빛나는 국내 1위 중소형숙박O2O 서비스다.

여기어때는 프론트 및 객실 내 혜택존에서 간편하게 포인트 적립을 할 수 있으며, 최저가 보상제, 100% 환불 보장제, 리얼리뷰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적립포인트는 포인트몰에서 상품으로 교환 가능하다.

여기어때는 또 내주변, 지역 키워드, 역주변, 테마, 요금 등 조건별 검색이 가능하며 한번의 터치로 모든 이용 기록을 삭제할 수 있어 프라이버시가 보호된다.

위드이노는 연휴 기념으로 바로예약 50%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5일까지 여기어때 앱에서 대실·숙박 바로예약 결제 한 1000명을 추첨해, 50% 쿠폰을 제공한다.

대실 50% 쿠폰은 최대 1만원 할인, 숙박 50% 쿠폰은 최대 5만원 할인에 한하며 각각 대실, 숙박에만 사용할 수 있다.

위드이노는 가정의 달 5월 맞아 고객의 나들이를 지원하고자 여기어때 50% 할인쿠폰, 포인트 적립, 카드할인 등을 적용하면 할인혜택이 2~3배로 커지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난 3일부터 KB국민카드로 바로예약하면 3000원 청구할인 해주는 이벤트도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