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롯데홈쇼핑, 시·청각장애 아동 위한 동화책 만든다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롯데홈쇼핑, 시·청각장애 아동 위한 동화책 만든다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6.05.03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롯데홈쇼핑 양평동 본사에서 시∙청각장애 아동들을 위한 음성지원, 수화영상 기능이 반영된 동화책 만들기 프로젝트 제작발표회를 진행한 뒤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일곱 번째) 서인환 한국장애인재단 사무총장, (왼쪽부터 여덟 번째) 유혜승 롯데홈쇼핑 방송콘텐츠부문장, 그 외 롯데홈쇼핑 쇼호스트.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롯데홈쇼핑은 3일 양평동 본사에서 시·청각장애 아동들을 위한 음성지원, 수화영상 기능이 반영된 동화책 만들기 프로젝트 제작발표회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장애인재단과 손잡고 진행하는 롯데홈쇼핑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나눔릴레이’의 일환으로 장애인들의 문화 접근성 개선을 지원하기 위함이 취지다.

롯데홈쇼핑은 책 읽기에 어려움이 있는 시·청각장애 아동들이 보다 폭넓은 학습과 교육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목소리 동화책’, ‘수화영상 동화책’ 제작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총 20명의 롯데홈쇼핑 대표 쇼호스트들은 이달부터 3개월 간 총 50권 분량의 동화책을 직접 읽고 녹음하는 등 목소리 재능기부에 나선다.

당일 제작발표회에는 롯데홈쇼핑 유혜승 방송콘텐츠부문장을 비롯해 이번 동화책 제작에 참여하는 총 10명의 롯데홈쇼핑 쇼호스트들이 참석했다. 프로젝트에 대한 소개와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목소리 재능 기부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제작될 총 50권의 음성지원 ‘목소리 동화책’, 비디오북으로 제작되는 총 20권의 ‘수화영상 동화책’은 오는 10월 시사회 이후 CD로 제작돼 전국의 특수학교, 국·공립도서관, 장애인복지관 등 1000곳의 복지시설에 배포될 예정이다.

박현태 롯데홈쇼핑 쇼호스트 팀장은 “직업의 특성을 살려 뜻 깊은 프로젝트에 동참해서 매우 기쁘다”며 “내 목소리가 아이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참여할 예정이며 이번 동화책 프로젝트를 통해 아이들이 교육과 정보로부터 차별 받지 않고 큰 꿈을 꾸며 자라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홍보/CSR 팀장은 “장애로 인해 상대적으로 학습에 제약이 많은 아이들에게 실질적인 문화적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이 같은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 장애 아동들을 위한 문화개선 사업에 다각도로 접근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나눔릴레이’는 롯데홈쇼핑의 대표 사회공헌프로그램이다. 롯데홈쇼핑은 매달 하루를 ‘천사데이’로 지정해 당일 주문 건당 1004원을 임직원이 직접 선정한 비영리 구호단체 및 사회공헌재단에 기부하고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동화책 만들기 프로젝트는 지난해 8월 진행된 나눔릴레이 기부방송을 통해 마련된 총 약 6000만원의 기금으로 진행된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