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유니원, 대교 독서논술 전문학습 ‘솔루니’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NHN엔터 유니원, 대교 독서논술 전문학습 ‘솔루니’와 업무협약 체결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6.04.22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1일, NHN엔터테인먼트 플레이뮤지엄 사옥에서 (왼쪽부터) 진은숙 NHN엔터 기술본부 총괄이사와 김광진 대교 솔루니사업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양사가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NHN엔터테인먼트 제공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NHN엔터테인먼트의 학원 운영 관리 및 소통 서비스 유니원이 지난 21일 토론 및 논술 전문 교육 브랜드 솔루니를 운영하는 대교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NHN엔터테인먼트 플레이뮤지엄 사옥에서 진은숙 NHN엔터 기술본부 총괄이사와 김광진 대교 솔루니사업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갖고,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IT 및 교육 분야에서의 경쟁력 확대를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대교에서 운영중인 솔루니는 솔루니는 독서를 통해 배경지식을 확장하고, 소규모 토론학습으로 리더십, 창의력을 키워주는 독서, 토론, 논술 전문 교육브랜드다. 현재 전국 1000여개의 솔루니 홈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솔루니는 전국 홈스쿨 및 교습소를 대상으로 유니원을 도입할 예정이며, 빠르면 상반기 내에 유니원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유니원은 NHN엔터가 페이코 ID를 기반으로 선보이는 학원 운영 관리 O2O(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로, △출석-결석-지각 관리 기능, △셔틀버스 위치 실시간 조회 기능, △교육비 모바일 청구서 전송 및 수납관리 기능, △알림장 기능 등 학원 운영에 필수적인 요소들을 제공한다.

김광진 대교 솔루니사업본부장은 “NHN엔터테인먼트의 IT기술과 대교의 교육 노하우가 결합해 솔루니가 추구하는 최상의 교육 가치를 실현할 수 있게 되었다”며 “유니원을 통한 학부모와의 소통으로 서비스의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수업환경 혁신으로 스마트 교실 구축에 한 걸음 더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진은숙 NHN엔터테인먼트 기술본부 총괄이사는 “대한민국에서 자라온 사람이라면 누구나 친근하게 느낄 기업인 대교와 업무 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유니원이 대교 솔루니와의 협약으로 홈스쿨 교습소 및 방문학습으로까지 영역을 넓힌 것은 교육 콘텐츠 분야에서 꼭 필요한 서비스로 자리매김하는 데에 좋은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무료 학원 운영 관리 서비스 유니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가입은 유니원 웹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가입 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