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빈, 김석원 전 쌍용그룹 회장에 스키 공로패 전달
상태바
신동빈, 김석원 전 쌍용그룹 회장에 스키 공로패 전달
  • 박동준 기자
  • 승인 2016.04.2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스키협회 회장을 맡고 있는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은 21일 서울 성곡미술관을 방문해 김석원 前쌍용그룹 회장(왼쪽)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사진 롯데그룹

[매일일보 박동준 기자]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이 대한민국 스키 발전에 기여한 김석원 전 쌍용그룹 회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지난 21일 신 회장은 롯데그룹 소진세 대외협력단장, 알파인선수단 김현태, 최정현 선수와 함께 서울 성곡미술관을 방문해 김석원 전 쌍용그룹 회장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신 회장은 현재 대한스키협회 회장을 맡고 있다.

김 전 회장은 1975년 국내 최초로 근대식 설비를 갖춘 스키장인 용평리조트를 건설해 알파인 월드컵 대회 등 국내외 대회를 개최하고, 1983년부터 20년간 대한스키협회 회장사로 참여하며 대한민국 스키의 위상 확립과 발전에 기여했다.

신 회장은 지난 1월 평창군 일대 스키장을 방문해 2018평창동계올림픽 대회 준비상황을 점검하면서 김 전 회장의 이 같은 업적을 듣고 공로패를 전달할 뜻을 밝혔다.

한편 롯데그룹은 평창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장애인올림픽), 테스트 이벤트, 대한스키협회 등에 총 600억원 규모를 지원할 계획이며, 대한스키협회를 통해 지도자 및 해외 전지훈련을 대폭 늘리고, 포상을 강화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왔다.

신동빈 회장은 “김석원 회장님께서 초기 스키시설 도입은 물론 스키협회 회장사로서 쏟아주신 노력과 열정으로 대한민국 스키 경기력이 향상되고 평창동계올림픽을 개최할 수 있게 됐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