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모바일 RPG ‘스톤에이지’…글로벌 유저 3~4억명 확보 자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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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모바일 RPG ‘스톤에이지’…글로벌 유저 3~4억명 확보 자신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6.04.20 1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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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톤에이지 토벌대 스크린샷. 사진=넷마블 제공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는 20일, 글로벌 모바일 대작 역할수행게임(RPG) ‘스톤에이지(개발사 넷마블엔투)’를 소개하는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전 세계 2억 명이 즐긴 온라인 게임 ‘스톤에이지’ 지적재산권(IP)를 모바일로 재탄생시킨 이 게임은 원천 IP 확보부터 개발까지 그동안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히며 준비과정에서의 노력과 글로벌 성공 가능성에 대한 확신을 피력했다.

백영훈 넷마블 사업전략 부사장은 “1999년 일본에서 온라인게임으로 처음 개발된 ‘스톤에이지’는 국내 및 중화권에서 대흥행을 거두며 일본, 중국에서 온라인 턴제 RPG의 모태가 된 게임”이라며, “넷마블이 ‘스톤에이지’ 원천 IP를 확보한 2012년부터 지금까지 5년간의 시간 동안 현대적 감각에 맞는 글로벌 게임으로 만들기 위해 디자인 컨셉 수립 및 게임 개발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했다”고 말했다.

‘스톤에이지’는 친숙한 공룡 캐릭터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재미 요소와 턴제 방식의 전략성을 갖춘 모바일 턴제 RPG로 원작의 감성을 현대적 감각으로 구현했다.

원작의 느낌을 살리면서 고품질 3D 그래픽으로 캐릭터를 구현했으며 공룡들마다 특징적인 고유 스킬과 유쾌하고 재미있는 연출을 적용했다.

또, 펫 포획, 펫 탑승, 성장률 시스템 등 원작의 핵심 요소를 모바일에 맞춰 차별화 포인트로 활용하고, 실시간 파티, 특수 던전, 길드 레이드 등 협동과 경쟁이 공존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한 것이 주요 특징으로 꼽힌다.

개발사 최정호 넷마블엔투 대표는 “원작의 재미는 강조하되 최신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를 적용해 헐리우드 애니메이션과 같이 전 세계 모든 이용자가 좋아하는 게임을 만들고자 했다”며, “기존 원작을 능가하는 글로벌 성공 신화를 써 내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영재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스톤에이지’는 국경과 인종을 초월한 공룡 소재에 검증된 인기 IP라는 장점이 더해진 글로벌 시장에 최적화된 게임”이라며, “‘모두의마블’, ‘디즈니 매지컬다이스’ 등을 통해 국내외에서 개발력을 인정받은 넷마블엔투와 넷마블의 성공 노하우를 결합해 탄생한 작품인 만큼 글로벌에서 좋은 성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중국 시장을 염두하고 계획하고 있는 마케팅이나 운영 전략에 대한 질문에 박 본부장은 “한국과 달리 중국 유저는 중국 게임만의 VIP 시스템이나 다양한 보상 아이템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하반기내 중국에 적용 가능한 서비스를 일부 수정해 적용할 예정이”이라고 답변했다.

한편, 넷마블은 ‘스톤에이지’의 사전 테스트를 5월 초에 진행한 후 6월 국내에 정식 출시할 계획이며, 올해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글로벌 공략을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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