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銀, 필리핀 페소 해외송금 서비스 확대
상태바
신한銀, 필리핀 페소 해외송금 서비스 확대
  • 이수빈 기자
  • 승인 2016.04.13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수빈 기자] 신한은행은 국내 거주 필리핀 근로자들의 편리한 해외 송금과 국내 기업들의 필리핀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신한글로벌 필리핀 페소 송금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지난 1월 국내 최초로 인도 루피(INR) 당일 해외송금 서비스에 이어 필리핀 마닐라 네트워크를 통해 ‘신한글로벌 현지 통화 송금서비스’를 확대했다.

이전에는 고객이 필리핀에 해외 송금을 원할 경우 달러(USD)로 송금을 의뢰하거나, 외국계 중계은행을 경유해 페소(PHP)로 송금이 가능했으나, 이 경우 적용 환율이 비싸고 송금 처리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는 등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에 시행하는 ‘신한글로벌 현지 통화 송금 서비스’는 필리핀 현지의 실시간 시장환율을 적용해 낮은 환율로 이용 가능하며, 신한은행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송금당일에 자금수령이 가능해 고객의 편의성이 증대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지난해 10월 개점한 신한은행 필리핀 마닐라지점을 통해 맞춤형 사후관리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외환거래 편의성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신한은행은 국내 기업들의 해외 사업을 지원하고 국내 거주 외국인 근로자의 해외송금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신한글로벌 현지 통화 송금서비스’를 아시아 주요 국가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