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 삼성 패밀리 허브 냉장고에 음악 앱 탑재
상태바
벅스, 삼성 패밀리 허브 냉장고에 음악 앱 탑재
  • 이근우 기자
  • 승인 2016.03.31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벅스 음악 앱이 삼성전자 패밀리 허브 냉장고에 기본 탑재된다. 사진=벅스 제공

[매일일보 이근우 기자] 벅스는 삼성전자 패밀리 허브 냉장고에 자사 애플리케이션(앱)을 기본 탑재한다고 31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최근 공개한 패밀리 허브는 사물인터넷(IoT) 기능과 21.5인치 풀HD 터치스크린 등을 제공하는 신개념 냉장고다.

벅스는 삼성전자와 제휴를 맺고, 패밀리 허브를 통해 주방에서의 시간을 더욱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벅스 앱은 패밀리 허브 터치스크린 홈 화면에 기본으로 노출된다. 벅스는 패밀리 허브에 최적화된 기능 제공을 위해 ‘벅스 실시간 톱100’, ‘최신 앨범’ 등의 메뉴를 앨범 형태로 선보이고, 간단한 터치만으로 고음질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게 했다. ‘최근 들은 곡’, ‘가장 많이 들은 곡’과 같은 음악 리스트도 활용 가능하다.

벅스 모바일 앱에서 이용자의 큰 사랑을 받았던 디자인도 패밀리 허브에 반영했다. 음악 재생 시 앨범 아트로 백그라운드 이미지가 변경돼 ‘음악을 보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벅스가 보유한 600만곡의 음원에 대한 검색과 재생목록 기능은 빠르면 다음달 안으로 업데이트 하고, 편의성 증대를 위한 위젯도 조만간 추가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양주일 벅스 대표는 “이번 제휴로 고음질 서비스를 다양한 환경에서 더 많은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주방에서 즐기는 프리미엄 음질의 음악으로 이전에 없었던 삶을 직접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벅스는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애플 카플레이 등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비롯해 애플워치, 안드로이드 웨어, 구글 크롬캐스트, LG 스마트TV 전용 앱 등 다양한 방법으로 벅스 음악을 적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