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스마트오피스 ‘비즈스카이프’…저렴한 비용·업무 호환성 높아
상태바
LGU+, 스마트오피스 ‘비즈스카이프’…저렴한 비용·업무 호환성 높아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6.03.22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견중소기업 긍정적 반응 이어져
LG유플러스 모델들이 스마트오피스 ‘비즈스카이프’를 소개하는 모습 . 사진=LG유플러스제공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최근 기업들 사이에서 PC, 모바일, 태블릿 PC 등과 연동해 시간, 장소에 구애 없이 언제 어디서나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이 각광받고 있다. 이른바 UC 솔루션(이하 UC)으로, 이를 활용할 경우 각종 디바이스를 활용해 업무를 신속하고 유연하게 처리할 수 있어 스마트오피스 구축도 가능해진다.

각종 UC 솔루션 중에서는 LG유플러스가 선보인 ‘Biz스카이프(이하 비즈스카이프)’가 중견중소기업들 사이에서 긍정적 반응이 이어지는 것으로 확인됐다.

비즈스카이프는 LG유플러스의 기업용 인터넷 전화와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의 UC 솔루션 ‘스카이프 포 비즈니스’가 결합한 세계 최초 인터넷 전화 기반 클라우드 방식의 업무용 통화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으로, 기업의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 향상을 위해 출시됐다.

◆ 저렴한 비용·업무 호환성 높아 유연하고 효율적인 업무 처리 가능

먼저 UC 솔루션 구축을 위해 수반되는 천문학적인 비용 부담을 없앴다. 인터넷전화를 기반으로 한 클라우드 방식을 통해 가격적인 부담을 해결, 이용자 당 월 3000원이라는 저렴한 비용을 제시했다.

업무를 유연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MS 오피스 프로그램과 연동, 업무 호환성을 높인 점도 주요 특징이다. 직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파워포인트(PPT), 엑셀(Excel), 아웃룩(Outlook) 등 모든 업무 자료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으며, 음성통화 및 영상통화 시에도 같은 화면으로 함께 자료를 볼 수 있다.

또, 효율적인 다자간 업무 및 회의가 가능해 업무 처리 시간이 단축된다는 장점도 있다. 조직도 및 주소록에서 담당자 이름을 클릭하면 전화, 문자, 메신저, 영상통화를 할 수 있고 문서를 열어놓고 첨삭하며 회의를 진행할 수 있으며,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업무 및 회의가 가능하다.

최대 20인 이상까지도 동시에 접속할 수 있는 다자간 영상 회의가 가능하며, 회의 참석 대상이 사내직원이 아닌 외부고객일 경우 URL을 전달해 초대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대화 및 화상회의, 문서공유 등 모든 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 가입 회사 92% 100인 미만 규모…중견중소기업 긍정적 반응 이어져

비즈스카이프에 대한 기업들의 반응은 대체로 긍정적이다. 특히 비용 문제로 UC 솔루션 도입을 주저하던 중소중견기업들이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가입 기업의 92%는 100인 미만 규모의 기업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가입 기업들은 대체로 제조-유통, 서비스, 여행 등 전문서비스 분야가 주를 이룬다. 대부분 외근이 많은 업종으로, 시간이나 장소 제약 없이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장점이 솔루션 가입으로 이어지고 있다.

가입 회선 수도 점점 증가하는 추세다. 비즈스카이프는 전 직원이 아닌 실제 필요한 인원수만 서비스를 신청해 이용할 수 있지만 현재 가입 회사들의 40%가 최초 회선에서 2~3배 정도 추가 신청하고 있다.

LG유플러스 비즈스카이프는 “대리-과장급 등 실무진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돌면서 솔루션 도입에 대한 기업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으므로, 계속해서 발전할 비즈스카이프의 성장에 주목해 달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